회원 로그인 창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그래서 우리는 계속 읽는다


SMART
 

그래서 우리는 계속 읽는다

모린 코리건 저/진영인 역 | 책세상

출간일
2020-07-13
파일형태
ePub
용량
53 M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2,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위대한 개츠비》의 열성팬으로
둘째가라면 서러워할 미국 영문학자가
소설을 읽는다는 것, 소설을 사랑한다는 것이 무엇인지
뜨겁고 유머러스하게 보여주는 독서 에세이


2016년 1월 현재, 국립중앙도서관 검색창에 ‘위대한 개츠비’라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단행본 134건, 학위논문 50건을 포함해 총 1,122건의 자료 항목들이 화면을 채운다. 보통 한 해 50만 부쯤 팔리는 소설책 《위대한 개츠비》는 “전 세계적으로 약 2천5백만 부가 팔렸고 42개 국어로 번역되었다”. 리어나도 디캐프리오 주연의 동명의 영화가 개봉되었던 2013년에는 판매량이 무려 세 배로 뛰었다고 한다. 미국 전체 책 판매량으로는 2위를 기록했다. 현재 미국에서는 고등학생 필독 도서로 부동의 1위로 꼽힌다.

조지타운 대학교에서 영문학을 가르치고 미국 공영라디오방송 〈프레시 에어〉에서 책을 소개하고 있는 모린 코리건은 자타공인 《위대한 개츠비》의 열성팬이다. 이미 이 작품을 쉰 번도 넘게 읽었고, 전국을 돌며 이 작품에 대해 강연을 하고 있으며, 책 전문을 7시간에 걸쳐 소리 내어 읽는 공연 〈개츠〉를 관람하기 위해 추수감사절 전날 바쁜 시간을 쪼개 새벽 버스 여행을 감행하기도 한다. 그런데 놀랍게도 그녀 역시 처음 읽었을 때에는 이렇게까지 이 작품을 좋아하게 될 줄 전혀 몰랐다고 고백한다.

《그래서 우리는 계속 읽는다》는 2차 세계대전과 미국 출판계의 ‘페이퍼백 혁명’, 텔레비전의 보급 등 미국의 역사적, 사회적 사건들의 영향으로 《위대한 개츠비》가 망각에서 빠져나와 미국 현대문학의 대표작으로 꼽히게 되는 여정을 끈질기게 추적하는, 오롯이 《위대한 개츠비》만을 위한 독서 에세이다. 저자 모린 코리건 스스로는 “가장 사랑하는 소설로 떠나는 개인적인 여행”이라고 표현한다. 시쳇말로 ‘오덕’이라 불리고도 남음직한 한 미국 영문학자가 F. 스콧 피츠제럴드에게 바치는 애정 어린 헌사로 가득한 이 책은 《위대한 개츠비》를 읽었지만, 이 작품이 왜 훌륭한지, 왜 고전 목록에 오른 것인지 잘 이해할 수 없었던 이들에게 그 매력을 다각적으로 풍성하게 보여준다. 그리고 이를 통해 소설을 읽는다는 것이 무엇인지, 소설을 사랑한다는 것이 무엇인지를 뜨겁고 치밀한 방법으로 보여준다.

목차

들어가는 말 _ 9
1. 물 그리고 물, 어디에나 _ 41
2. “야망과 성공의 땅에서” _ 103
3. 랩소디 인 누아르 _ 163
4. 중서부 싸구려 작가와 그의 걸작 _ 205
5. “물 위에 제 이름을 쓴 사람, 여기 잠들다” _ 271
6. “처음에는 이해하지 못했다” _ 329
감사의 말 _ 377 / 참고문헌 _ 383 / 후주 _ 404 / 찾아보기 _ 413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30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