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오늘을 버텨내는 데 때로 한 문장이면 충분하니까


SMART
 

오늘을 버텨내는 데 때로 한 문장이면 충분하니까

<서메리> 저 | 티라미수 더북

출간일
2020-11-16
파일형태
ePub
용량
35 M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아무렇지도 않던 그 말이
어느 날 내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었다
번역가,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유튜버 서메리의 문장 에세이


출판 번역가이자 일러스트 작가, 인기 유튜버, 그리고 무엇보다 ‘책 덕후’인 서메리 작가의 ‘문장 에세이’. 문장을 중심에 둔 에세이라지만 관련 도서를 소개하거나 책 속 핵심문장을 뽑아내 정리하는 형식과는 거 리가 멀다. 이야기 전개나 주제 전달에 큰 역할을 하는 문장이 아닐지라도 한순간 마음에 와닿았다면, 나 를 위로한다면, 머리를 쨍하게 깨뜨려준다면 그것이 내게는 소중한 문장이 되는 법. 작가는 마음을 건드 린 그 한 문장에서 생각의 물꼬를 끌어와 자신의 이야기를 담담하게 풀어낸다.

직장생활을 할 때도, 독립근무자로 여러 활동을 하면서도, 매 순간은 ‘우여곡절’이라는 단어로는 다 설명 하기 어려운 사연의 연속이었다. 때로 길을 헤매기도 했고, 무신경한 타인의 말에 상처를 받기도 했으며, 불투명한 미래 앞에서 불안감에 시달리기도 했다. 하지만 그때마다 거짓말처럼 마주친 책 속 문장 덕분에 자신을 잃지 않을 수 있었다고. 『오늘을 버텨내는 데 때로 한 문장이면 충분하니까』는 흔들릴 때마다 버팀목이 되어준 73개의 문장을 추리고 그에 얽힌 이야기를 가지런히 묶어낸 책이다. 정갈한 문체에 담긴 속 깊은 이야기가 따스한 위안을 건네는 동시에 불안에 발목 잡히지 않고 내일을 향 해 뚜벅뚜벅 걸어갈 수 있도록 징검다리를 놓아준다.

저자소개

출판번역가, 글 작가이자 일러스트 작가, 인기 유튜버. 그리고 무엇보다 나다움을 잃지 않으며 세상과 소통하고자 하는 애서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했다. 기술 하나 없는 문과대학 출신으로, 남들처럼 열심히 ‘스펙’을 쌓아 취업을 했다. 어쩌다 보니 아무도 모르는 중소기업에서 누구나 다 아는 대기업까지 다양한 조직을 경험했고, 마지막 회사에서 5년을 버틴 뒤 마침내 스스로 회사 체질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조직생활을 과감히 접고 현재 번역가로, 디지털 기기로 그림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로, 영어와 책을 소재로 하는 유튜버로 변신하여 다이내믹한 독립근무 생활을 하고 있다.

이러한 행보 때문에 ‘일단 저지르고 보는’ 과감한 타입에 최신 트렌드에 민감한 얼리 어답터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정반대. 스스로를 ‘개복치’라고 부를 만큼 소심하고 조심스러운 성격 탓에 프리랜서로 방향을 트는 발걸음은 ‘호기롭게’라기보다 ‘바들바들 떨면서’에 가까웠고, 타고난 아날로그형 인간에 기계치인 탓에 마냥 해맑아 보이는 유튜브 방송은 ‘차마 공개하기 부끄러운 탄식과 비명’ 속에서 ‘더듬더듬’ 이루어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방이 허방 같을 때 든든한 돌다리도 되어주고, 온통 어둠뿐인 듯 막막할 때 가느다랗지만 분명한 빛이 되어준 책 속 문장 덕분에 더듬더듬일지언정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다. 앞으로도 불안에 지지 않고 책과 함께 나답게 살기를 소망한다. 『나는 내 나이가 참 좋다』 『태도의 품격』 『인듀어』 『행복을 잘라드립니다』 등을 우리말로 옮겼으며, 『회사 체질이 아니라서요』 『나와 작은 아씨들』 『술술 읽히는 쉬운 영문법』을 썼다.

목차

Prologue_그 말 덕분에 나를 만났다

1장 꼭 이 길이 아니어도 괜찮아
2장 미운 사람은 미운 사람대로
3장 불안해도 오늘을 산다는 것
4장 내가 내가 되는 순간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30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