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꽃의 이력 92 -두나-
꽃의 이력 92 -두나-
  • 저자정진해 저
  • 출판사에듀씨코리아
  • 출판일2021-06-24
  • 등록일2021-12-06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사계절 활짝 핀 꽃을 보러 떠나는 시간에 푸른 하늘에도 꽃구름이 지나간다. 꽃을 피우기 위한 힘겨운 과정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는다.
꽃의 꿈은 튼실한 열매를 맺기 위함이고, 열매의 꿈은 최고의 종자를 만들어내려 한다. 아침이면 활짝 꽃이 피고, 저녁에 꽃잎이 지는 것을 보며 짧은 생을 마감하는 순간을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까? 식물은 그 과정을 당연히 받아들이고 과감히 자신의 작품을 버릴 줄도 안다.
한 종의 식물을 보고 이름을 주고 환경과 뿌리, 줄기, 꽃, 열매가 맺히는 과정을 담아내어 식물이 갖는 특성을 기록함으로써 새로운 식물이 우리 곁으로 다가오게 된다.
6월이면 들에 지천으로 보이는 계란프라이를 닮은 야생화가 개망초이다. 흔한 들꽃에서부터 찾기 힘들고 귀한 꽃들까지 어느 하나 소중하지 않은 것이 없다. 사계절 들과 산, 강가, 해변, 습지는 아름답고 도도한 식물들의 특별함이 숨어 있다. 자연의 섭리는 참으로 위대하다.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맑아지고 위안이 된다.
<꽃의 이력 92>는 식물이 가진 다양한 정보를 눈과 마음에서 읽고 기록하였다. 앞으로 어떤 방식으로 관찰하면 좋을까 하는 방법서(書) 이기도 하다. 싱그러운 자연과 함께 하루를 시작한다면 힘든 순간에도 "당신 곁에는 내가 있어." 따듯한 위로가 될 것이다.

목차

꽃의 이력 92  -두나-
저자
<꽃의 이력 92>를 내면서
차례
꽃의 이력 90  -두나- 속표지
복수초
봄맞이꽃
봉선화
부들
부처꽃
뽀리뱅이
사데풀
사위질빵
산국
산마늘
삼지구엽초
상사화
생강나무
섬백리향
소리쟁이
쇠뜨기
쇠무릎
쇠별꽃
쇠비름
순비기나무
쑥부쟁이
씀바귀
약모밀
얼레지
엉겅퀴
여뀌
왕고들빼기
왕원추리
우엉
은행나무
자운영
접시꽃
조뱅이
족도리풀
쥐방울덩굴
지칭개
질경이
찔레나무
청미래덩굴
초롱꽃
큰개불알풀
투구꽃
패랭이꽃
할미꽃
환삼덩굴
출판사항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