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물맷돌수학 레벨1 유클리드
물맷돌수학 레벨1 유클리드
  • 저자이춘식 저
  • 출판사페스트북
  • 출판일2021-07-31
  • 등록일2021-12-06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4차산업시대에
수학이 중요하다는건 알겠는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다시 시작할지
모르는 학생들에게

“다시 시작할 수 있는 힘”
을 전달합니다.

왜 물맷돌 수학일까요?
수학은 언어입니다. 언어의 본질은 “소통” 입니다. 많은 분들이 유치원때부터 대학교까지 평생 공부한 영어를 가지고 외국인 앞에서 왜 제대로 소통하지 못할까요?
“소통”을 위한 언어가 아닌 “문제를 잘 맞추기 위한 언어공부” 였기 때문입니다.

물맷돌에서는 수학언어로 학문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물맷돌 수학은 경제, 공학, 의학 등 다양한 학문과 소통할 수 있는 실질적 능력을 배양하여, 4차 산업시대를 이끌어갈 수 있는 미래형 인재를 양성합니다.

--물맷돌 수학의 강점--

1. 패스트트랙

수학의 패스트 트래킹 과정으로 중학교 기간 내에 모든 수학의 정의와 정리들을 직접 증명하고 이해하여 단원과 단원이 긴밀하게 연결되어 전체 수학의 맥을 이해하게 됩니다.

EX) 함수와 수열의 연결, 순열과 수식 전개의 연결.

물맷돌을 통해서 아이들이 수학을 조기에 끝내고 고등학교 과정부터는 3년간 실전 연습문제를 훈련함으로 상위권 대학에 진학합니다. 또한 대학 입학 후에도 어떠한 학문을 전공하더라도 수학의 기초 위에서 탁월하게 연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등학교의 시간 동안 독서와 자신의 부르심과 학문의 영역에 대한 탐구를 할 수 있는 시간을 얻게 됩니다. 또한 중학교 기간에 수학을 끝낸 아이들이 고등학교의 시간 동안 독서와 자신의 부르심과 학문의 영역에 대한 탐구를 할 수 있는 시간을 얻게 됩니다.

2. 수학 = 언어

수학은 언어입니다. 외국어를 능통하게 하기 위해서는 소위 결정적인 시기라고 생각되는 14세 이전에 말하기 듣기를 충분히 익혀야 한다는 학계의 연구가 있습니다. 수학 또한 언어의 개념으로, 구구단 및 기본적인 사칙연산이 숙달된 어린 초등 6학년생이면, 영어처럼 조기교육이 꼭 필요한 과목입니다. 수학은 논리이고 언어입니다. 수학의 논리적인 언어는 컴퓨터와 소통하는 언어가 됩니다. 4차 산업혁명은 자신의 모든 전공지식을 컴퓨터와 소통할 수 있는 형태로 바꾸는 혁명이 될 것입니다. 수학 언어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많은 기회가 돌아가는 시대를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3. 가로에서 세로로

한 단원을 중학교 고등학교 단계별로 다 잘라놓은 가로로 나열된 기존 교육과정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수학의 전 커리큘럼을 세로로 세워 기본적인 사칙 연산에서부터 시작하여 고등학교 입학 전 확률 통계, 미분 적분까지 완벽하게 마스터합니다. 기존의 교과과정은 각 수학적 개념들을 난이도에 따라 학년으로 나눠 구분합니다. 그러나 수학적 정의와 개념은 학년을 구분하지 않습니다. 공식을 스스로 증명하고 만들어내고 적용하는데에 가장 적합하고 최적화된 커리큘럼으로 교과과정을 재편성하였습니다. 하나의 개념을 배울 때 끝까지 다 배워서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학습하게 됩니다.

4. 하나님의 언어 수학

이 세상에서 변하지 않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과 수학입니다. 우주 만물은 수학으로 정확한 질서와 조화로 창조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창조에는 수학적 질서와 비밀이 들어있습니다. 물맷돌은 숫자와 수학공식에 숨겨진 하나님의 비밀을 풀어내는 특별한 커리큘럼입니다. 하나님의 지혜를 이 땅에 풀어내는 다니엘 세대를 키웁니다.

5. 하브루타

말하고 설명할 수 있는 지식이 정말로 내 것으로 획득된 살아있는 지식입니다. 그러나 수학의 영역의 경우 대다수의 학생들은 스스로 풀어낼 수 있게 되기도 버겁습니다. 또한 간단한 개념조차도 남에게 설명할 수 없는 현상을 보게 됩니다. 물맷돌수학은 기초적인 수학 개념에서부터 심화된 내용까지 다른 친구와 풀이의 과정을 비교하고 토론하며 스스로 설명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입니다. 토론을 통해 하나의 수학적 결론에도 도달하는 수많은 다른 경로와 방법이 있다는 것을 배우게 됩니다. 나와 다른 생각을 가진 친구를 공감하고 경청하고 나의 생각을 설득하는 과정을 통해 내 안에 갇힌 지식이 아닌 교류하고 상호작용하는 지식으로 발전됩니다. 가르치고 설명하는 과정을 통해 학문의 기쁨을 경험하고 동기부여를 하게 됩니다.

목차

커리큘럼
1. 점선면각
2. 삼각비
3. 도형의 합동과 닮음
4. 삼각형(오심)
5. 사각형과 원
워크북
서지정보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