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비행엄마
비행엄마
  • 저자이지은 저
  • 출판사고즈넉이엔티
  • 출판일2022-03-01
  • 등록일2022-12-16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2, 누적예약 0

책소개

가장 잔인한 관계로 돌변한 엄마와 딸의 스릴러

“우린 원래부터 스릴러 같은 관계였잖니…”

제1회 케이스릴러 작가 공모전 우수상 수상작!



영도가 엄마, 청옥을 20년 만에 만난 곳은 한 대학병원의 암센터. 오랜 세월을 남보다 못한 사이로 지내온 두 사람은 한자리에 있는 것만으로도 고통스럽다. 청옥은 살날이 3개월밖에 남지 않은 시한부 상태였다. 청옥은 죽기 전에 딸을 위해 반드시 해결해야 할 일이 있었다. 그걸 위해 딸을 다시 찾은 것이다. 영도의 딸, 취준생 호연은 어느 날 의문의 편지 한 통을 받게 된다. 오래전 죽은 줄로만 알았던 친모 준미에게서 날아온 편지였다. 20년 만에 딸을 찾는 것도 어처구니가 없는데, 심지어 지금 교도소에 갇혀 있는 수감자이기까지 하다.



교도소를 찾아가 준미를 만난 호연은 믿을 수 없는 말을 듣는다. 친모, 준미가 살인자라는 누명을 쓰고 있다는 것. 그리고 호연도 위험하니 어서 미셸을 만나라는 수수께끼 같은 말까지. 호연은 단서를 얻기 위해 20년 전 준미가 저지른 살인 사건에 대해 파헤치며, 미셸의 흔적을 찾아 나선다. 한편 영도도 사라진 딸, 호연을 찾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두 모녀는 먼 길을 돌아 결국 한 점에서 만나게 되는데……. 20년 전 사건 속에 파묻혔던 진실은 과연 무엇이었을까?



저자소개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을 졸업했다. 제1회 ‘케이스릴러 작가 공모전’에 선정되어 집필한 『비행엄마』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작품은 교도소에서 온 한 통의 편지를 받고 20년 전 살인 사건을 파헤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다. 작가는 첫 장편소설인데도 작품에서 서스펜스를 자유자재로 능숙하게 구사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타고난 스릴러 작가의 발견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후속작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목차

프롤로그 : 사건1

1부 엄마는 죄가 없다
2부 나쁜 엄마
3부 돌이킬 수 없는
4부 진실의 너머

에필로그 : 사건0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