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사과는 떨어지지 않는다
사과는 떨어지지 않는다
  • 저자리안 모리아티 저/김소정 역
  • 출판사마시멜로
  • 출판일2022-03-15
  • 등록일2022-09-26
보유 2, 대출 1,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책소개

“우리 가족은 서로를 진심으로 사랑했다.
그저 가끔 서로를 미치도록 죽이고 싶었을 뿐…!”
『허즈번드 시크릿』부터 『아홉 명의 완벽한 타인들』까지
전 세계 2000만 부 판매에 빛나는 리안 모리아티의 최신작


델라니 가족은 겉보기엔 정말 완벽한 가족이었다. 테니스 선수 출신으로 네 명의 자녀를 키우며 유명한 테니스 아카데미를 운영해왔던 스탠과 조이 부부는 얼마 전 은퇴를 결심하고, 한가롭지만 조금은 무료한 일상을 영위하고 있다. 그러던 밸런타인데이 어느 날, 갑자기 조이가 사라진다. ‘잠적’하겠다는 문자 메시지만 남기고 휴대전화도 그대로 놔둔 채. 일주일이 넘게 엄마가 연락이 닿지 않자 자식들은 당황스럽기만 하고 결국 고민 끝에 경찰에 실종 신고를 하지만, 경찰의 시선은 뜻밖에도 엄마가 사라진 그날 부부싸움을 한 아버지 스탠에게로 향한다. 이때부터 각기 다른 추측과 의심이 시작되고, 이제 지난 모든 흔적들은 놓칠 수 없는 위험신호가 된다. 그리고 자식들은 6개월 전 부모님 집 문을 두드렸던 낯선 여자에 대한 기억을 떠올리는데……. 과연 이들 가족에게 얽힌 문제와 비밀은 무엇일까? 엄마는 끝내 집으로 돌아올 수 있을까?

2021년 가을 출간과 동시에 아마존 종합 1위는 물론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고, 유수의 언론 매체에서 꼽은 2021년 ‘최고의 책’, ‘올해의 책’에 선정되는 등 여전한 전성기를 자랑하며 독자들의 추천과 찬사를 받은 리안 모리아티의 『사과는 떨어지지 않는다』가 출간되었다. ‘엄마의 실종’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이번 소설은 주변에 있을 법한 현실적인 캐릭터와 제한된 시간, 현재와 과거를 오가며 맞춰지는 퍼즐식 구성, 각기 다른 진술과 의심으로 증폭되는 쫄깃한 긴장감, 적절하게 깔리는 단서와 마지막 반전까지… 마음을 사로잡는 스토리로 또 한 번 우리를 놀라게 할 준비를 마쳤다.

저자소개

감각적인 문체, 짜임새 있는 구성, 매력적인 스토리로 영미 문학계에서 주목받는 중견 여류작가이자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다. 『세 가지 소원(Three Wishes)』, 『마지막 기념일(The Last Anniversary)』, 『기억을 잃어버린 앨리스(What Alice Forgot)』, 『최면치료사의 러브스토리(The Hypnotist’s Love Story)』, 『허즈번드 시크릿(The Husband's Secret)』, 『커져버린 사소한 거짓말(Big Little Lies)』, 『정말 지독한 오후(Truly Madly Guilty)』를 썼다. 

이 중 전 세계 4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천만 부 이상 판매를 기록한 세계적 베스트셀러 『허즈번드 시크릿』은 CBS 필름에서 영화 판권을 계약했으며, 『기억을 잃어버린 앨리스』는 제니퍼 애니스톤이 주연하는 영화로, 아마존·뉴욕타임스가 선정한 최고의 베스트셀러 『커져버린 사소한 거짓말』은 니콜 키드먼, 리즈 위더스푼 주연의 HBO TV미니시리즈로 제작 방영되어 큰 인기를 끌었다. 2013년 가을 ‘리처드 앤 주디 북클럽(Richard & Judy Bookclub) 상’을 수상했고 남편, 두 아이와 함께 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에서 산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