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쓰쿠모 서점 지하에는 비밀의 바가 있다
쓰쿠모 서점 지하에는 비밀의 바가 있다
  • 저자오카자키 다쿠마 저/김진환 역
  • 출판사arte(아르테)
  • 출판일2022-03-15
  • 등록일2022-12-16
보유 2, 대출 1, 예약 0, 누적대출 8, 누적예약 0

책소개

술과 책에 취하는 심야의 바, BAR TASK
그곳에는 상상을 초월하는 기묘한 일이,
인생의 어두운 구멍에 빠진 사람들을 기다리고 있다!
220만 부 판매 신화를 기록한 오카자키 다쿠마 최신 화제작!


『커피점 탈레랑의 사건 수첩』으로 220만 부 판매라는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오카자키 다쿠마의 『쓰쿠모 서점 지하에는 비밀의 바가 있다』가 출간되었다. 오카자키 다쿠마는 통상적인 추리소설보다 만화적인 감각으로 가독성이 높은 라이트노벨의 장점을 잘 살리는 것이 특징인데, 오락성은 물론이고 순수문학으로서의 완성도와 진중함까지 함께 갖추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지금까지 작가는 카페, 잡화점처럼 정취가 있는 다양한 가게를 무대로 작품을 출간해왔는데 이번 작품 또한 예외가 아니다. 게다가 이번에는 서점이다, 그것도 지하에 바가 있는 서점. 책과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냥 지나칠 수가 없을 정도로 너무나 매력적인 장소인 것이다. 언뜻 전혀 어울리지 않는 이 두 영역이 함께하는 ‘바 태스크’에서의 이야기는 오카자키 다쿠마의 손에서 어떻게 그려질까.

일상의 이야기를 통해 그 안에서 살아가는 평범한 사람들의 모습을 탁월하게 그려내는 오카자키 다쿠마. 데뷔작 『커피점 탈레랑의 사건 수첩』에서 보여준 믿을 수 없는 연출과 독특한 캐릭터, 그리고 미스터리 요소는 『쓰쿠모 서점 지하에는 비밀의 바가 있다』에서도 여전함을 보여준다.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우리는 감당할 수 없는 순간을 마주하게 된다. 그럼에도 열심히 살아야 한다고, 더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스스로를 끊임없이 채찍질하며 살아가는 우리에게 다스쿠가 들려주는 이야기는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위로가 되어줄 것이다.

저자소개

1986년 일본 후쿠오카 현에서 출생하였다. 교토대학 법학부를 졸업하였으며, 2012년 제10회 ‘이 미스터리가 대단해!’의 히든카드상을 받은 『커피점 탈레랑의 사건수첩』으로 데뷔하며 커피 붐을 일으킴과 동시에 시리즈 160만 부 발매라는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다. 2013년에는 『커피점 탈레랑의 사건수첩』으로 교토 책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현재 시리즈 4권까지 간행했다. 다른 저서로는 『계절은 지나간다, 회전목마처럼』이 있다.

목차

1ST TASK ‘고백’ … 7
2ND TASK ‘사육’ … 79
3RD TASK ‘파국’ … 147
4TH TASK ‘재생’ … 207

쓰쿠모 서점의 책 리스트 … 307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