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약삭빠르게 온천
약삭빠르게 온천
  • 저자구스미 마사유키 저/최윤영 역
  • 출판사북포레스트
  • 출판일2022-06-15
  • 등록일2022-12-16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책소개

평일 대낮부터 온천을? 낮술을?
드라마로 화제가 된 『고독한 미식가』의 원작자
구스미 마사유키가 제안하는 온천과 음식에 관한 에세이!

베스트셀러 만화를 원작으로 한 TV 드라마 『고독한 미식가』 속 주인공 고로는 업무상 방문하는 지역에서 마음에 드는 식당을 찾아가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오롯이 음식에 집중하는 ‘먹방’을 선보이며 먹는 즐거움과 해방감을 선사한다.

이번에는 작가가 직접 나섰다. 『고독한 미식가』의 원작자, 구스미 마사유키는 신간 『약삭빠르게 온천』에서 일하는 도중에 훌쩍 다녀온 온천과 온천을 즐긴 후 먹은 음식들을 소개한다. 굳이 하코네까지 가서도 자연에 둘러싸인 유명 료칸이 아니라 역 근처에 위치한 대중 온천을 고집하는 작가는 일상의 ‘힐링’이 거창한 데 있지 않다고 우리에게 이야기하는 듯하다.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온천 10곳의 풍경과 그곳에서 만난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 그리고 온천 후 따끈해진 몸으로 가볍게 즐기는 음식과 반주까지 유쾌한 구스미 마사유키 특유의 맛깔나는 문장으로 그려냈다. 작가가 제안하는 온천과 음식의 조합은 당장이라도 일터에서 벗어나 뜨끈한 온천에 몸을 담근 후 시원한 맥주 한 잔을 하고 싶게 만든다.

저자소개

1958년 일본 출생. 만화가, 에세이스트, 작가로 직접 만화를 그리기도 하지만 특히 스토리 구성에 재능을 보여 다른 만화가들과 공동작업하여 작품을 발표하고 있다. 이즈미 하루키와 함께 ‘이즈미 마사유키’라는 이름으로 『야행』, 『멋진 스키야키』 등 음식을 주제로 한 작품을 발표했으며,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만화가인 친동생 구스미 다쿠야와 함께 Q.B.B(Qusumi Brothers Band)를 결성, 『중학생 일기』를 출간하여 제45회 문예춘추 만화상을 수상했다. 다니구치 지로와 공동 작업한 작품으로 『고독한 미식가』 외에 『산책』이 있으며 이외에 『하나씨의 간단요리』 등의 작품의 스토리를 담당하고 있다.

목차

제1화 쓰나시마온천과 꼬치구이 7
제2화 다카이도온천과 회전초밥 30
제3화 사사즈카온천과 삶은 감자 47
제4화 하코네 갓파천국과 시폰케이크 65
제5화 아사쿠사칸논온천과 소힘줄조림 82
제6화 가마타온천과 생햄샐러드 100
제7화 진다이지온천과 모둠튀김 메밀국수 119
제8화 하나코가네이온천과 아이스크림 137
제9화 도고시긴자온천과 오리크레송 156
제10화 아자부코쿠비스이온천과 볶음국수 173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