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할마시 탐정 트리오 : 한국추리문학선 13
할마시 탐정 트리오 : 한국추리문학선 13
  • 저자김재희 저
  • 출판사책과나무
  • 출판일2022-07-01
  • 등록일2022-12-16
보유 1, 대출 1, 예약 0, 누적대출 4, 누적예약 0

책소개

“나는 육십, 칠십에 저렇게 살 거야!”
세대를 아우르는 워너비 할머니의 대탄생
지금 이 시대는 할머니들의 워로맨스를 원한다!


찬란하고 아름다워 아찔한 꽃할매들의 화려한 도발과 모험 판타지극, 『할마시 탐정 트리오』. ‘할마시’는 할머니의 강원도·경상도 방언으로, ‘할매’가 고울 때 호칭하는 말이라면, 미울 때 할마시를 쓴다고 한다. 노인들을 무시하는 시대에 할머니들도 센 탐정(어떻게 보면 빌런 같은 면모도 보이는)으로 거듭나서, 안전을 위협하는 악당들을 잡으러 다닌다.

TV 예능은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골 때리는 그녀들], [워맨스가 필요해] 등등 여성들의 우정과 연대를 강조하는 프로그램이 많다. 할마시들이 풍요실버타운에서 생활비 절감과 입주자들의 민원을 해결하는 탐정으로 나섰다. 최종적으로 실버타운을 붕괴시키려는 막강 빌런들에 대항해, 메타버스 요양원으로 시설이 전환되는 것을 막으려 한다. 할마시들이 그간 평생 쌓아 온 스펙과 지혜, 용기의 뽕빨을 뽑아서 막강한 적들에 대적하라. 할머니 특공대 ‘할마시 탐정 트리오’의 위대한 탄생. 더 비기닝!

저자소개

연세대학교 졸업, 추계예술대학교 문화예술경영대학원 영상시나리오학과 석사 학위를 받았다. 디자이너로 일하다가 시나리오작가협회 산하 작가교육원에서 수학하였다. 2006년 데뷔작 『훈민정음 암살사건』으로 ‘한국 팩션의 성공작’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역사 미스터리에 몰두, 『백제결사단』 『색, 샤라쿠』 『황금보검』 등을 출간하였다. 낭만과 욕망의 시대 경성을 배경으로 시인 이상과 소설가 구보가 탐정으로 활약하는 『경성 탐정 이상』으로 2012년 한국추리문학 대상을 받았으며, 서정 스릴러 『봄날의 바다』와 2016년 세종도서 문학나눔 부문에 선정된 『경성 탐정 이상 2: 공중여왕의 면류관』 『경성 탐정 이상 3: 해섬마을의 불놀이야』 『이웃이 같은 사람들』 『유랑탐정 정약용』 『경성 탐정 이상 4: 마리 앤티크 사교구락부』 『경성여성구락부』 『청년은 탐정도 불안하다』를 연이어 발표하였다. 2020년 『경성 탐정 이상 5: 거울방 환시기』로 경성 탐정 이상 시리즈를 완결했다. 코지 미스터리 『서점 탐정 유동인』이 최근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김성호 형사 시리즈 『섬, 짓하다』는 프랑스에서 『샤만의 섬』이라는 제목으로 번역되어 현지에서 평론가, 기자, 프랑스 독자들과 스카이프와 줌을 통한 북토크에 참석했다. 2021년 『경성 부녀자 고민상담소』 여성 탐정 서사를 썼고, 사랑을 테마로 한 소설집 『러브 앤 크라프트, 풍요실버타운의 사랑』 등을 출간했다. 

목차

인물 소개
기획 의도
줄거리

01. 오늘도 한가로운 풍요실버타운의 넷플릭스 감상실
02. 할머니 탐정단의 결성과 장 여사의 사건 의뢰
03..노인은 곧 죽을 식물이 아니라, 내일보다 예쁜 꽃 시절을 오늘 보낸다
04. 존엄사를 향한 디그니타스 예약 티켓
05. 몸캠피싱 피해자 박 교장의 사건 의뢰
06. 청년들과 할머니 탐정단, 한판 뜨다
07. 간병 제로 메타버스 실버타운 프로젝트
08. 켈리 트레이너와 보디 프로필 사진을

집필 후기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