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오늘 브로콜리 싱싱한가요? : 본격 식재료 에세이
오늘 브로콜리 싱싱한가요? : 본격 식재료 에세이
  • 저자이용재 저
  • 출판사푸른숲
  • 출판일2022-05-16
  • 등록일2022-12-16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6, 누적예약 0

책소개

이용재 음식 평론가가 들려주는,

60여 가지 평범한 식재료를 더 맛있고, 향긋하게 즐기는 법




10여 년 넘도록 미식에 대한 글을 써온 이용재 음식 평론가가 들려주는 식재료 이야기. 향신료부터 채소, 육류, 해산물, 과일, 유제품과 곡물까지 약 60여 가지 식재료를 소개한다. 이 책은 일상에서 구하기 힘든 낯선 식재료가 아닌 마늘종, 양파, 브로콜리 등 우리에게 친숙한 식재료를 고르고 저장하고 가공하는 법 등을 알려준다. 무엇보다 저자는 평범한 식재료에 약간의 색다른 맛을 더하는 것만으로도 맛과 향이 놀랄 만큼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안초비와 올리브를 넣고 버무린 고사리나물, 여름의 끝자락에 먹을 만한 올리브와 화이트와인 추천 등등 듣기만 해도 입에 침이 고이며 입맛을 자극하는 레시피도 함께 공개한다.





저자소개

음식 평론가, 번역가. 한양대학교에서 건축 학사, 미국 조지아 공과대학교에서 건축 및 건축학 석사 학위를 받고 애틀랜타의 건축 회사 tvsdesign에서 일했다. ?조선일보?, ?한국일보? 등 여러 매체에 기고해온 한편, 《한식의 품격》, 《외식의 품격》, 《냉면의 품격》, 《미식대담》, 《조리 도구의 세계》, 《식탁에서 듣는 음악》을 썼으며 《실버 스푼》, 《뉴욕의 맛 모모푸쿠》, 《인생의 맛 모모푸쿠》, 《철학이 있는 식탁》, 《식탁의 기쁨》, 《모든 것을 먹어본 남자》 등을 옮겼다.

음식 평론가 겸 번역가이며 한양대학교와 미국 조지아 공과대학교에서 건축 및 건축학 석사 학위를 받고, 애틀랜타의 건축 회사 TVS 아키텍처 & 디자인에서 일했다. [조선일보], [한국일보] 등 여러 매체에 칼럼을 기고해 온 한편, 『한식의 품격』, 『외식의 품격』, 『냉면의 품격』, 『미식대담』, 『조리 도구의 세계』를 쓰고, 『실버 스푼』, 『뉴욕의 맛 모모푸쿠』, 『인생의 맛 모모푸쿠』, 『뉴욕 드로잉』, 『그때 그곳에서』, 『작가의 창』, 『철학이 있는 식탁』, 『식탁의 기쁨』, 『창밖 뉴욕』, 『완벽하지 않아』, 『모든 것을 먹어본 남자』 등을 옮겼다. 음악은 주로 애플 뮤직으로 듣는다.

목차

작가의 말 

1. 향신료와 필수 요소 
 ·향신료
 카레/ 허브/ 겨울 향신료와 뱅쇼 
 
 ·필수 요소
 후추/ 소금/ 설탕/ 얼음/ 육수/ 식초/ 감칠맛(조미료) 

2. 채소 
마늘종과 마늘/ 파프리카/ 올리브/ 토마토/ 양파와 샬롯/ 가지/ 오이/ 완두콩/ 시금치/ 고구마/ 단호박/ 아스파라거스/ 애호박/ 콜리플라워/ 비트/ 브로콜리/ 방울양배추/ 당근/ 감자 

3. 육류와 해산물
닭가슴살과 닭다릿살/ 돼지 안심과 갈비/ 간 소고기와 집버거/ 양고기/ 새우/ 홍합/ 대구/ 연어/ 조개관자/ 바닷가재/ 참치(통조림) 

4. 과일  
홍옥(사과)/ 레몬/ 파인애플/ 잼/ 오렌지/ 천도복숭아/ 딸기/ 수박/ 귤

5. 달걀과 유제품류
달걀/ 버터/ 우유/ 크림/ 요구르트 

6. 곡물
두부/ 귀리/ 밀가루/ 호두 

7. 알아두면 좋을 식재료 이야기 
숫자로 보는 요리/ 채식의 기본 요령 

참고 문헌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