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디자이너 변화를 마주하다
디자이너 변화를 마주하다
  • 저자프롬나드디자인연구원 저
  • 출판사한국학술정보
  • 출판일2022-08-24
  • 등록일2022-12-16
보유 1, 대출 1, 예약 0, 누적대출 3, 누적예약 0

책소개

프롬나드디자인연구원의 9번째 총서다. 디자이너, 예술가, 교육자. 행정가 등 다양한 위치에서 전문가로 활동하는 이들이 생각하는 ‘변화’를 13개의 글로 모았다. 인류의 역사는 위기를 극복하고자 했던 변화의 기록과 같고 앞으로도 수많은 변화를 마주할 것이다. 이러한 변화에 기민하게 반응하고, 혁신을 디자인하기 위한 단서를 이 책을 통해 제안한다.

저자소개

프롬나드디자인연구원은 2007년 한국디자인정책학회 내에 디자인정책연구원으로 시작하여, 2009년 10월 현재의 ‘프롬나드디자인연구원’으로 명칭을 바꾸어 다양한 디자인 분야의 연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프롬나드 디자인은 인간의 삶이 그러하듯 어느 한쪽에 편중된 것이 아니라 다소 부족하더라도 모두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디자인의 의미를 찾고자 한다. 

목차

머리말</br></br><b>PART 1. 변화를 경험으로</b></br></br>1. 김정아 - 예술가와 미래(Artist and Future)</br>2. 문선희 - 자아를 마주하는 시간</br>3. 장우석 - 나는 디자이너다</br>4. 정은 - 디지털 포레스트, 미래의 디자인과 예술이 산책할 곳</br></br><b>PART 2. 디자이너가 타인과 소통하는 법</b></br></br>5. 염명수 - 디자인 역사가 남긴 의제, 디자인 4.0</br>6. 김태연 - 실로 만날 때다</br>7. 유다솜 - 느리게 읽기</br>8. 김영혜 - 새로운 세상, 디자이너의 Attitudes</br></br><b>PART 3. 터전의 재구성</b></br></br>9. 김경환 - 나는 도시인이다</br>10. 윤정우 - 시대적 상황과 공간 간 관계 변화</br>11. 이형복 - 도시의 랜드마크 이야기</br>12. 현경아 - 언택트 시대, 자의적 고립 경관을 통한 ‘자아’로의 귀환</br>13. 이진욱 - 조경, 변화를 마주하다</br></br>참고문헌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