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같은 마음 같은 기다림
같은 마음 같은 기다림
  • 저자사랑라임맘
  • 출판사e퍼플
  • 출판일2023-02-20
  • 등록일2023-08-23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책소개

아들이 공군에 입대하고 전역할 때까지 638일간 매 순간순간 애달펐지만, 실상은 난리법석이었던 우리들의 이야기입니다.



오매불망 아들을 기다리며 다음카페 “부모님과 곰신을 위한 카페” 줄여서 부곰에서 울고 웃으며 다시없을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추억을 담아보았습니다.



입대하던 날 과연 전역을 할 수 있을까 막막하기만 했지만 기어이 그 날은 왔습니다.

지금 새로운 출발선에 서서 보니 그래도 정해진 기한이 있는 고통은 견뎌낼 수 있었음을 느끼게 됩니다.

대한민국에서 남자로 태어나면 피할 수 없는 군복무, 누구나 다 해내는 일이라고 치부해 버리거나, 시간이 모든 걸 다 해결해준다, 쉽게 말 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 시간 속에 있는 사람에게는 매 순간순간이 살얼음 위를 걷는 것처럼 치열하게 살아내야 하는 일이었습니다.



뜨겁게 타올랐고 폭풍처럼 휘몰아친 여름날과 같았던 아들바라기 시간을 마무리하고 다시 고요한 마음이 됩니다.

제 마음은 가을날 아름답게 물든 단풍처럼 온통 감사함으로 물들어갑니다. 함께 라서 누릴 수 있었던 많은 행운들에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빛나는 청춘의 시간을 나라 위해 헌신하고 있는 모든 장병들에게 큰 박수와 감사를 보냅니다.

그 아들들이 제발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고 무사히 전역하기만을 매일 간절하게 기도하는 부모님들과 가족분들 모두를 응원합니다.



같은 마음 같은 기다림 속에 있는 분들께 이 책을 선물합니다.

저자소개

아들을 공군 821기에 입대시키고 부곰카페에서 사랑라임맘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며 638일간 애달픈 마음으로 아들을 기다린 엄마입니다.

목차

하늘도 변하고 땅도 변하고

아들바라기/낯선 배웅/우주의 중심 진주/보라매가 되기 위한 처절한 몸부림

잠 못 드는 밤 별은 빛나고

엄마!! 아들~/판초우의와 위장크림/아들을 찾아라/특기학교/특급기도/신탄진 첩보 작전/ 내 집으로 가즈아~/하늘에서 쓰레기가 내려요

멀리 가려거든 함께 가라

이벵이 뭔가요?/이상한 나라 부곰/부곰 부작용/방유정 이용권

뒤통수도 곱구나

엄마 변태야?/부엌 셔터가 올라가다/드가야 나온다/손이 닿지 않는 마음/ㅈㄹㅂㄱ 822기/Z세대가 X세대를 알아?

우리를 빛나게 하는 것들

DJ가 되다/담장을 넘다/징글징글 코로나/무사무탈/꽃상병 어무이 아부지가 되다/해피데이/공주님~ 공주님~/제복이 주는 당당함

함께 부르는 노래

환장할 조합의 허니문/방장말을 잘 듣자/장군 진급보다 더 기쁜 병장 진급/천하무적 833기/내 사랑 방포방/사랑의 원주방/지금 만나러 갑니다

집으로 돌아갈 시간

드디어 부대탈출/"힌남로" 태풍을 뚫고/축복의 기도/일곱 빛깔 무지개/봄의 정원으로

에필로그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