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영국 일기
영국 일기
  • 저자윤정
  • 출판사세나북스
  • 출판일2023-03-01
  • 등록일2023-08-23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여름의 한가운데에서 영국을 사랑한 시간
영국 일상과 여행으로의 초대

뒤죽박죽 제멋대로인 날씨와 낯선 언어에 적응하며 영국에서 워킹홀리데이 2년을 보냈다. 귀국을 앞두고 영국에서 보낸 4개월간의 특별한 일상과 여행 이야기가 펼쳐진다. 영국 가정에서 홈스테이하며 영국 사람들의 평범하면서도 특별한 일상을 함께 했다. 이웃과 함께 정원에서 바비큐 파티, 영국 여왕 70주년 기념 가든파티를 하거나 웨일즈의 학교에서 영국 학생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기도 했다. 영국에서 보내는 하루하루는 영국인들의 독특한 생활 방식과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영국 문화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우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또한 영어에 적응하며 천천히 한국어 선생님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영국의 일상에서 탈출(?)해서 이탈리아 로마로 떠난 여행에서는 색다른 문화, 친절한 사람들 그리고 뜨거운 여름을 맛보았다. 귀국 바로 전에는 영국에 온 한국 가족과 함께 제대로 엑기스만 뽑은 영국 여행을 즐기며 영국에서의 2년을 잘 마무리했다.
저자의 영국 일상 이야기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법한 평범한 이야기이기에 더 재미있고 공감이 간다. 일상의 빛나는 작은 조각들이 모여 우리의 인생이 이루어지듯 영국에서의 작고 소소한 일상은 인생의 한 부분을 환하게 밝혀주었다. 여름의 한가운데에서 영국을 사랑한 시간, 영국에서의 빛나는 일상 이야기는 우리의 호기심을 충분히 자극한다. 영국과 이탈리아 로마 여행기를 읽으며 유럽 여행의 설렘도 가득 느낄 수 있다. 흥미진진한 영국 이야기 속으로의 함께 여행을 떠나보자.

저자소개

윤정
한국어 강사로 일하며 글도 쓰고 그림도 그린다. 성장기부터 외국 문화에 관심이 많았고 셜록 홈즈를 시작으로 영국 문학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2017년 교환학생으로 간 일본 도쿄에서 일본 문화와 영미 문학을 공부하고 돌아왔다. 2019년 인하대 한국어 문학과를 졸업하고 워킹홀리데이로 간 일본에서 국어 강사로 일했다. 2020년 영국에 간 후 본격적으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를 가르치기 시작했으며 2022년에는 영국 중등학교의 방과 후 한국어 교실에서 영국 현지 학생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쳤다. 웹툰 〈윤덩까툰〉을 네이버 베스트 도전에서 7년째 연재 중인 초보 작가이기도 하다. 평화롭고 여유롭게 한국어를 가르치는 삶을 살며 자주 여행하고 글 쓰는 것이 꿈이다. 『500일의 영국』 『한 번쯤 일본 워킹홀리데이』(공저) 등의 책을 썼다.

인스타  @yunesday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