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이별 후의 삶
이별 후의 삶
  • 저자사브리나 폭스
  • 출판사율리시즈
  • 출판일2023-05-25
  • 등록일2023-11-23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독일 최고의 심리상담가가 30년간의 상담 현장에서 만난
보통 사람들의 아프고 치열한 이별 이야기
독일 아마존 심리학 부문 베스트셀러!

우리는 모두 이별을 겪고 아파한다. 때로는 그 충격에서 벗어나지 못해 오랜 세월 괴로워하며 주변 사람까지 불행하게 만든다. 그러나 이별은 새로운 시작이기도 하다.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고 성장하는 기회로 삼을 수도 있다. 심리상담가, 소통전문가로서 활동해온 저자는 이별은 결코 돌이킬 수 없는 일이 아니며, 실수도 실패도 아니라고 강조한다. 누구나 관계를 맺을 권리가 있듯이 이별할 권리도 있는 것이라고, 그저 삶의 일부일 뿐이니 죄책감을 가질 이유가 없다고 위로한다.

실제로 두 번의 이혼을 겪으며 온갖 부침을 경험한 저자는 자신의 이야기와 더불어 30년간 상담 현장에서 만난 사람들의 사례를 바탕으로 관계의 시작부터 끝, 이별의 아픔을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방법을 제시한다. 파트너 선택, 이별 전, 이별 과정, 이별 이후, 새로운 삶을 시작하기까지 각각 어떤 감정을 겪는지, 그 와중에 맞닥뜨리는 어려움은 단계적으로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이를 통해 비로소 객관화되는 진짜 내 모습은 어떤지…… 또한 부모의 이별로 아이들이 겪게 되는 슬픔, 아이들과의 이별, 아이들을 대하는 태도, 이별 후 새로운 가족 구성에 대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조언까지 비중 있게 살펴본다. 이 책은 이별을 겪은 이들이 상처를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가도록 이끌어주는 이별 지침서이자 치유가이드다.

저자소개

저자 : 사브리나 폭스 (Sabrina Fox)
작가, 심리상담가, 소통전문가, 명상지도자. 저널리스트로 시작해 독일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진행자로 활동했고, 이후 30여 년간 임상최면치료사, 갈등해결코치, 중재자로서 몸과 마음, 영성간의 연결을 주제로 한 워크숍과 강연, 저술활동을 활발히 해오고 있다. 특히 모든 연령대의 여성을 대상으로, 내면의 지혜를 감지하고 직관을 신뢰하는 법, 자기결정적인 삶을 살기 위한 가이드를 전달하는 것에 주력한다.
저자는 영혼의 매개체인 인체를 주시하고 탐구함으로써, 영적인 신호를 감지하고 활용할 것을 당부한다. 각자의 삶에서 부여받은 숙제를 해결하고 자신만의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20여 권이 넘는 책, 온라인 수업, 블로그, 워크숍을 통해 도움을 주고 있다. 온라인 수업의 주제는 정신, 영혼, 육체, 직감과 마음챙김, 자기애와 관계, 느낌과 감정, 소통, 내면의 평화 등이며, 지은 책으로는 《마침내 각성하다》 《위기를 치유하는 법에 대하여》 《바디 블레싱, 내 몸 사랑하기》 《영혼이 원하는 것》 《모든 여성은 나이가 든다, 문제는 어떻게 늙어가느냐》 등 다수가 있다.
웹사이트_www.SabrinaFox.com
인스타그램_Sabrinafoxspirit
페이스북_Sabrina.Fox.Spirit

역자 : 김지유
충남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독과 석사 과정을 수료했다. 대기업과 공공기관에서 통역사로 일했으며, 현재 출판번역 에이전시 유엔제이 소속 전문번역가로 활동하며 좋은 외국 도서를 한국에 소개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우리에게 닥친 기후재앙을 멈추는 법』이 있다.

목차

서문
들어가며

이별, 끝날 때까지는 끝난 게 아니다
왜 당신이어야 했을까
두 번의 결혼과 이혼, 마침내 자유
사랑, 그리고 사랑이라는 착각
마음은 너무 자주, 너무 쉽게 다친다
이별은 실패가 아니다
헤어질 결심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이별에도 의식이 필요하다
* 이별의 십계명
이별 후의 삶
* 이혼 후 새로운 가족관계를 위한 십계명
아이들과의 이별, 그리고 패치워크 가족
아쉬워하지 말고, 아파하지 말고

감사의 말
부록_ 이혼하는 부부를 위한 솔루션
: 이혼하려는 부부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
: 관계 개선을 시도하는 부부에 대한 조언
: 이혼 후, 자녀와의 만남에 대한 조언
: 패치워크 가족을 위한 유익한 정보
: 이혼 후, 부모, 가족, 친구, 동료에게 쓰는 편지
출처 및 주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