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돈의 규칙
돈의 규칙
  • 저자신민철(처리형)
  • 출판사베가북스
  • 출판일2023-06-07
  • 등록일2023-11-23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13년, 1만 시간을 담은 [멘탈이 전부다] ‘처리형’의 첫 책!”

게임 한 판을 해도 규칙이 필요하다!
15만 명의 눈과 귀를 사로잡은 투자의 정석
투자 마스터 ‘처리형’의 레버리지 백배 활용법

뚝뚝 떨어지는 화폐가치,
펑펑 치솟는 물가,
이 바닥의 ‘룰’을 아는 자만이 부를 쟁취한다!
돈은 시대별로 그 형태를 달리하며 꾸준히 발전해 왔다. 흔히 돈이라고 하면 10만 원이나 100만 원 같은 화폐 단위를 떠올리지만, 이런 생각은 ‘지구는 네모이고 그 끝엔 무한히 추락하는 폭포가 있을 것’이라 믿었던 옛 유럽인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생각이다. 숫자로 표기되는 개념에만 사로잡혀 그 너머에 존재하는 진정한 가치와 의미를 깨닫지 못하는 것이다. 소금이나 조개껍데기, 유리구슬 등 돈의 역할을 대신하는 것들이 나타나고 또 사라졌지만, 그 긴 시간과 수많은 형태에도 돈이 가지는 가장 중요한 의미는 언제나 하나였다.
‘내가 원하는 것과 교환할 수 있는 능력’
그렇다. 바로 ‘구매력’이다. 이 책은 돈의 가진 ‘구매력’이라는 본질을 꿰뚫어 보며, 어떻게 모으는가, 어떻게 불리는가, 어떻게 관리하는가, 어떻게 보관하는가 등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방법, 세부적인 규칙들을 다룬다. ‘처리형’은 이것을 ‘돈을 지배하는 5가지 규칙’으로 정의하고 다양한 그림과 지표, 예시를 들어가며 상세히 설명한다. 특히 복리의 마법이나 레버리지, 부채비율, 평단가 등 쉽게 접할 수는 있었으나 올바르게 활용하지 못했던 부분들 또한 이 책만이 가진 유익함이라 할 수 있다.
단기투자자, 장기투자자, 자본의 차이 등 사람마다 처한 환경과 상황이 모두 다르다. ‘처리형’은 개인의 여러 형편이나 수준을 고려한 ‘상황에 따른 대처법’을 제시하며, 그것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개인에게 부여한다.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좋은 자산 찾기’부터, 비교적 까다로운 ‘매몰비용’과 ‘행동 편향의 오류’ 같은 심리적인 문제들도 함께 건드려 진정한 투자자의 마인드를 스스로 마음 깊이 새길 수 있게끔 돕는다. 투자를 시작하려는 사람, 투자 중인 사람, 투자를 멈추려는 사람, 이 모두에게 ‘경제적 자유’를 부여하려는 ‘처리형’의 신념과 투지가 엿보인다.

저자소개

30대에 퇴사 후, 원하는 삶을 살고 있는 투자자·사업가 겸 프리랜서. 2020년 시작한 유튜브 채널 〈멘탈이 전부다〉로 많은 개미 투자자들의 지지와 사랑을 받으며, 약 1년 6개월 만에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했다. 13년, 1만 시간이 넘는 공부량과 다양한 경험을 통해 투자에 대한 자신만의 철학을 완성하고, 많은 이들에게 굳건한 멘털 유지와 풍요롭게 사는 방법을 전하고 있다.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의 크리에이터로도 활동 중이다.

목차

[1장] 열기

돈을 지배하는 5가지 규칙

[2장] 돈의 규칙을 아는가?

2-1 투자의 규칙이 바뀌고 있다
2-2 돈을 알아야 돈을 지배한다
2-3 열심히 모아도 가난한 이유

[3장] 보존의 규칙 - 돈을 제대로 모아라

3-1 당신의 돈이 녹고 있다
3-2 부자가 더 부자가 되는 이유
3-3 치킨값에 숨겨진 인플레이션
3-4 돈을 가만히 두면 안 되는 이유
3-5 문제는 치킨값이 아니야!
3-6 금리인상 시기에는 돈을 저축해도 될까?
3-7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
3-8 돈을 자산으로 전환하라
3-9 냉치삼의 법칙

[4장] 증폭의 규칙 - 돈을 눈덩이처럼 굴려라

4-1 복리라는 마법
4-2 애플과 아마존
4-3 복리의 기본공식과 응용공식
4-4 양날의 검, 레버리지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