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지존파를 살린 여인
지존파를 살린 여인
  • 저자사무엘 소
  • 출판사샘소북스
  • 출판일2023-06-12
  • 등록일2023-08-23
보유 3,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지존파 살인사건은 한국 강력범죄 역사상 아주 특이했던 사건이다. 첫째, 오직 부유층 대량살상을 목적으로 젊은 민간인들이 조직을 결성하고 살인을 위한 아지트까지 건설했다는 사실이다. 둘째, 가장 잔혹했던 행동대장이 납치했던 인질에 연정을 느껴서 도주를 용인함으로써 결과적으로 조직이 와해됐다는 사실이다.

이 소설은 두 번째 사실에서 모티브를 얻은 이야기이다. 느닷없이 지존파 범인들의 ‘살인공장’에 갇혔다가 극적으로 탈출해 그들의 실체를 경찰에 신고한 여성의 삶을 납치 시점부터 쭉 다루었다. 이 여성은 비록 구사일생으로 살아나기는 했지만, 심각한 범죄 트라우마로 오랜 세월 방황해야 했다. 과연 20대 초반의 젊은이들을 극도로 흉악한 범죄자로 만든 증오의 실체는 무엇일까. 그런 증오 속에서도 살인마의 가슴에서 싹튼 한 여인에 대한 그 애틋한 연정은 어디서 비롯된 것일까.

저자소개

서울대 독문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시사저널〉에서 사회부 기자로 언론계에 첫발을 내디뎠음. 1994년 지존파 사건이 터졌을 때 전남 영광군 소재의 살인공장을 직접 탐방하고 범인들의 현장검증 현장을 동행 취재했음. 당시 지존파 일당에게 납치되었다가 탈출한 여성이 한국 언론사 가운데 유일하게 〈시사저널〉과만 장시간 단독 인터뷰를 했음. 지존파 사건은 저자의 직업적 경험은 물론 사건 자체가 지닌 독특한 극적 요소 때문에 소설화하게 됨.

목차

1. 운명을 바꾼 밤길 드라이브

2. 살인공장에 갇히다

3. ‘마스칸’ 결성과 살인훈련

4. 사고로 위장된 살인

5. 벌초하다 납치된 조사장 부부

6. 횡재하고 환호하는 지존파

7. 악마들의 카니발

8. 지옥문 틈새로 들어온 햇빛

9. 탈출, 그 숨 막히는 여정

10. 경찰도 믿기 힘든 범죄조직

11. 블랙홀로 빨려드는 악마들

12. 죽으려면 왜 살아나왔어!

13. 지존파 행동대장과의 조우

14, 왜 날 살려준 거예요?

15. 깊어지는 범죄 트라우마

16. 생명보다 소중했던 감정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