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자전거로 사냥하기(어느 은퇴자의 인생2막 놀고먹기)
자전거로 사냥하기(어느 은퇴자의 인생2막 놀고먹기)
  • 저자손호성
  • 출판사유페이퍼
  • 출판일2023-06-10
  • 등록일2023-11-23
보유 5,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자전거 음식배달원으로 인생2막에 성공한 어느 은퇴자의 생생한 경험담을 지닌 이 책은 넓게 본다면 누구에게나 직간접적으로 도움이 된다는 생각이지만, 좁게 볼 때 가장 도움이 될 만한 대상을 다음과 같다.



첫 번째 대상은 작가와 같은 처지의 은퇴한 실버그룹이다. 베이비붐 시대에 태어난 산업화의 역군이자 우리나라가 당면한 고령화 사회의 고민거리이기도 하다.



두 번째는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투잡을 원하는 직장인그룹이다.



작가가 최소한 위의 두 그룹의 독자에게라도 전하고 싶은 보물은 사실은 “놀고먹기” 철학이다. 정확하게 기술하면 “놀고 벌어먹기”로, 취미로 놀고 그 결과 자연스럽게 돈과 그 외의 부산물들이 생겨 궁극적으로 행복하게 사는 데 도움을 주게 되는 경지를 의미하는 것이다.



첨언하면 작가와 같이 자전거가 취미인 분에게는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을 주고, 다른 취미를 가지신 분들에게는 자신만의 “놀고먹기”를 찾아 갈 수 있는 영감을 드리고 싶은 것이다.



책의 구성은 Part 1 에는 자전거로 놀고먹을 준비를 어떻게 하게 되었는지를 밝히고, Part 2 에서는 본격적으로 음식배달로 놀고먹는 것이 “작가에게는 어떤 것인지”와 “독자 대상별로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 것인지”를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Part 3 에서는 작가가 돈 외에 의외로 얻게 된 부산물에 대해서 소개하고, Part 4 에서는 천억 대의 부자인 “세이노”의 화제작 “세이노의 가르침”을 읽고 얻은 깨달음에 대해 피력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부록에서는 자전거 음식배달에 실제로 도움이 되는 작가의 실전적인 노하우를 간단하게 요약정리해서 제공하고 있다.

저자소개

58년 개띠 은퇴자. 둔하지만 집중력이 뛰어나다. 3년차 자전거 음식 배달원인 작가는 단순히 취미를 살려 놀면서 먹는 문제(돈벌이)를 해결하려 시작했으나, 이제는 뜻밖의 부산물로 더 큰 행복을 찾아낸 “도시의 보물찾기 마니아(사냥꾼)”가 되어, 그 행복을 타인에게 나누는 단계로 접어들었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