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퍼셉션 마케팅
퍼셉션 마케팅
  • 저자혼다 데쓰야
  • 출판사세종서적
  • 출판일2023-07-11
  • 등록일2023-11-23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산토리는 어떻게 매니아의 위스키에서
요즘 대세 하이볼을 만들어냈을까?

글로벌 브랜드에서 배우는 시장을 만드는 새로운 발상, ‘인식’에 주목하라!

★화장 아닌 ‘첫인상’을 내세운 시세이도 남성용 BB크림★
★스포츠 대신 ‘여성용 셀카’에 주목한 고프로★
★AI로 ‘술과 음식의 맛 궁합’을 제시한 봄베이 사파이어★
★비즈니스 시스템에서 ‘온라인 모임’으로 사용자를 늘린 Zoom★
물건과 서비스가 넘쳐나는 지금 알리는 것(인지도)만으로 팔리는 시대는 끝났다! 이제 ‘제품·서비스·회사가 고객에게 어떻게 보이는가’를 고민해야 한다. 특히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때는 가장 먼저 소비자에게 어떻게 보일지를 객관적으로 파악, ‘세상의 인식’을 바꾸는 전략을 세워야 한다.

이 책은 일본 최고의 PR전문가인 저자가 경제지 〈닛케이 크로스 트렌드〉에 ‘퍼셉션(인식) 마케팅’을 주제로 연재한 것을 엮은 것으로, 다양한 컨설팅 사례를 통해 스타트업부터 글로벌 기업까지 소비자의 퍼셉션(인식)을 공략해 트렌드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퍼셉션 5단계 활용법’과 프레임워크인 ‘퍼셉션 흐름 관찰 지도‘를 수록해 실용성을 높였으며, 한국어판 출간을 기념하여 BTS, 아리랑 핫도그, 시카(CICA) 화장품 등 일본 내 한국 성공 사례를 분석하고 사례별 QR코드를 추가하여 현장감을 높였다.

저자소개

1970년생으로 일본을 대표하는 PR 전문가이다. PR 전문지 〈PR WEEK〉 의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PR 전문가 300명’에 선정되었다. 1999년에 세계 최대 PR 회사인 플래시먼힐러드 일본법인에 입사, 2004년 부사장으로 재임했다. 2006년 전략 PR 회사 블루커런트를 설립하고 대표로 취임했다. P&G · 카오 · 유니레버 · 산토리 · 도요타 · 시세이도 · 롯데 · 아지노모토 등 많은 일본 국내외 기업들과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2019년 주식회사 혼다사무소를 설립한 후 UN 산하기관과 일본 외무성 어드바이저(고문), J리그 마케팅 위원 등을 역임하며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고 있다. 세계 최대 광고 페스티벌 칸 라이온스의 공식 연설가와 심사위원을 맡고 있으며, 공익사단법인 일본PR협회(PRSJ) 이사를 역임 중이다. 저서로는 『세상을 움직이는 파워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PR: 핵심은 분위기다』등이 있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