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나의 버킷리스트
나의 버킷리스트
  • 저자김종헌
  • 출판사(주)작가와
  • 출판일2023-07-24
  • 등록일2023-11-23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감옥에 간 두 명의 죄수가 있었다. 한 명은 신세 한탄만 하고 늘 부정적인 생각만 했다. 다른 한 명은 감옥에서도 늘 하늘을 쳐다보며 과거를 반성하고, 앞으로 무엇을 할지 구상하며 긍정적인 삶을 살았다. 부정적인 사람은 출소 후 다시 죄를 짓고 감옥에 들어왔다. 긍정적인 사람은 자기 인생의 극적인 글을 써서 인기도서 작가가 되어 열심히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다.

우리의 인생은 보이지 않는 감옥과 같다. 누구나 자유를 누리며 살고 있지만 자기 생각의 굴레(감옥)에 갖혀 살고 있다. 나의 생각이 현재 나의 삶을 만들고 있고, 현재가 쌓여 미래의 나를 만들어 가고 있다.

우리는 누구나 꿈과 소망이 있지만, 바쁜 일상에 치여 살면서 이것을 잊어버리고 살아가고 있다. 자신에게 주어진 가장 큰 축복을 누리지 못한 채 살아가고 있다.

‘버킷리스트’라는 말이 있다. 죽기 전에 해보고 싶은 것들을 정리한 목록을 의미한다. 어원은 Kick the Bucket이란 숙어로, 목을 매고 자살할 때 양동이 위에 올라가서 목을 밧줄(노끈)에 걸고 양동이를 발로 차서 죽는 것에서 유래했다.

우리에게 많이 알려지게 된 계기는 2007년 상영한 영화 “버킷리스트 :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The Bucket List)"가 개봉되면서 였다. 두명의 노인이 병원에서 시한부 인생을 맞이하게 되면서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것들을 적은 다음에 이를 이루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영화이다.

누구나 나이가 듦에 따라 원하는 것이 달라지기는 하겠지만 그래도 자신이 소망하는 것이 꼭 있을 것이다.

자기의 소망을 이룰려면 먼저 ‘나의 버킷 리스트’를 작성해 보는 것이다. 빠른 시간에 이룰 수 있는 것과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는 것이 있을 것이고 이루지 못한 것도 있을 것이다.

나의 버킷리스트를 이뤄진 것처럼 희망을 가지고 작성할 것이다. 나의 꿈이 실현된 것처럼 자세히 나의 꿈을 선포한다.

Tell the world what you intend to do, but first show it.
당신이 하려고 하는 것을 세상에 말하라. 하지만, 먼저 그것을 보여줘라. (나폴레온 힐)

저자소개

웃음치료 강사, SNS 활용강사, 챗GPT 전자책 강사, 장애인 활동 지원사

 평범한 직장인과 자기개발을 통한 역량강화를 꾸준히 실천하며 도전해온 과거를 회고하니, ‘세상에 정성과 노력 없이는 되는 일이 없구나!’, ‘각 분야의 성공한 사람은 많은 시간과 노력의 결정체임’을 다시금 생각해본다. 
 
 ‘전문가는 자기 일을 즐긴다.’라고 한다. 전문가는 자기 분야에 교육과 학위를 받고, 경험과 실습을 통한 업무 수행 능력을 키워야 한다. 자격증 및 인증이 있으면 더 좋고,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 

 앞으로 나의 분야의 전문가로서 활약하겠지만, 그 전에 일을 즐기며 도전하고 싶다. 그래서, 나의 관심 내용 및 도전 분야 관련 책 ‘나의 버킷리스트’를 출간했다. 50줄로 들어선 인생의 황혼기에 “중년에 해야 할 7가지 꿈”이라는 책을 썼다. 

 인생을 뒤돌아보니 후회할만한 일들, 즐거웠던 일들, 추억에 남을 만한 몇 가지 사건들이 생각난다. ‘후회는 후에 하는 것이다.’라는 명언이 생각난다. 

 지금까지 살아온 날보다 앞으로 살아갈 행복한 날을 생각하며 서재에서 글을 쓰고 있다.

목차

* 프롤로그

1장. 후회는 후에 하는 것
   1. 후회는 후에 하는 것

2장. 만들까? 만들어질까?
   1. 만들까? 만들어질까?

3장. 중년에 해야 할 7가지 꿈
  1. 책 쓰기 강사 되기
  2. 독서와 토론 중심 대학교 설립
  3. 출판사 만들기
  4. 수석 수집가 되기 
  5. 세계 일주 여행 가기
  6. 살아서 사후세계 체험하기
  7. 인기도서 작가 되기
 
* 에필로그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