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이제 내 차례야
이제 내 차례야
  • 저자강지현, 김라일, 김지은, 나목, 배건혜, 벨라-feel, 신귀숙, 오정미, 이승희, 이정윤, 정명희, 정소영, 지구, 최윤경, 하라(오순이)
  • 출판사1인1책
  • 출판일2023-08-04
  • 등록일2023-11-23
보유 5,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성장하는 삶을 꿈꾸는 이들의 에세이집

강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인 1인출판사 창업과정을 이수하며 뭉친 강지현 외 14명의 첫 번째 문집 《이제 내 차례야》가 출간됐다.

출판사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독립출판사 대표’인 저자들은 피아노를 치고, 그림을 그리고, 아이들을 가르치고, 마술공연을 하고, 육아를 하며 각자의 경력으로 일상을 보내다 오래도록 묻어둔 자신의 열정을 꺼내기 시작했다.

"잊고 지내왔던 ‘나’를 이제는 내 인생무대에 주인공으로 세우기로 했습니다!"
"미처 몰라서 열지 못했던 생각과 마음이었는데 교육과정을 마칠 때는 담대함이 생겼습니다."

-더위도 날린 간절함으로 인생 이모작 ‘후끈’-

한 달 만에 한 권의 책이 탄생해 더욱 눈길이 간다. 그 과정 자체가 성장한 삶을 보여준다.

함께 여러 번의 기획회의를 통해 담을 내용과 형식을 정하고 각 주제별로 조를 나누어 집필했다.
PART 1 ‘아침이 오면’, PART 2 ‘어머니’, PART 3 ‘여행’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PART는 삶의 아픔과 성숙, 고통과 성장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는 에세이가 들어 있다.

-
강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인 1인출판사 창업과정은 1인1책의 김준호 책임강사가 이끌고 있다. 원고쓰기, 기획서 만들기, 콘텐츠 개발, 편집, 표지디자인, 전자책 솔루션이해, 인쇄 및 제작, 브랜딩, 유통, 홍보마케팅등 출판의 전 과정을 이해하도록 교과과정이 짜여있다. 특히 기획부터 집필, 교정, 표지기획, 보도자료 작성까지 직접 참여하여 문집을 출판함으로써 창업 이후 겪게 될 시행착오를 조금이나마 대비하게 해 준다.
-

목차

격려사
 
PART 1. 아침이 오면 
 첫사랑, 여름 같았던 날들 _ 강지현
 아날로그 아침 _ 김라일
 아침이 오면 1 _ 김지은
 아침이 오면 2 _ 벨라―feel

PART 2. 어머니 
 집으로 돌아가는 길 - 배건혜 
 추억으로 가는 맛 - 신귀숙
 검정 드레스 - 오정미
 너의 목소리 - 이승희
 꽃, 난의 집 - 지구
 가슴 뛰는 꿈 - 하라(오순이)

PART 3. 여행
 뭐! 그게 안 된다면 - 나목
 우리 부부 빡센 신혼여행 이야기 - 이정윤
 엄마 여행 - 정명희
 인크레더블 인디아 - 정소영
 다시 태어나는 여행 - 최윤경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