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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행자 다이어트
역행자 다이어트
  • 저자구은혜
  • 출판사재노북스
  • 출판일2023-08-07
  • 등록일2023-11-23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현대인들에게 문명의 이기는 편리하기도 하지만 동시에 위협이 되기도 합니다. 현대를 살아가는 이들은 운동 부족,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영양불균형, 스트레스, 수면부족에 시달리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다이어트로부터 자유롭지 못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합니다. 요즘에는 초등학생들도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기도 하는데, 이런 방식의 다이어트는 생애 전주기에 걸쳐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 매우 위험합니다. 또, 노화가 진행되고 각종 질병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중년 이후의 건강한 다이어트는 생명을 지키는 보디가드와 같습니다. 이제부터는 ‘단기간 체중감량’을 목표로 하기보다 ‘장기간 건강관리’로 스스로를 살리고 보호하며 지켜내야 합니다.

그런데 장기간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으로 건강관리를 해야 함을 알고는 있지만 막상 실천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인간의 본능과 인식오류를 일으키는 ‘클루지(현 시대와 맞지 않는 홍적세의 비합리성)’에 맞서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책 『역행자』와 『클루지』에서는 각각 하루 2시간 글쓰기와 책읽기, 끊임없이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이 책의 저자도 이러한 인간 본능을 이해하고, 건강을 위협하는 현대인의 일상 속에서 자신만의 건강 지킴이(경호원)을 곳곳에 배치하라고 주장합니다. 젊어서부터 무리한 다이어트로 건강을 잃고 먹는 것에 죄의식을 가졌던 중년의 저자가 역행자 다이어트를 통해 건강을 회복해 가며 먹는 즐거움을 다시 느끼기 시작하는 등 실제 저자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겨 있습니다.

저자는 다이어트의 주요 실패요인으로 ‘빨리 빼고 싶은 마음’과 ‘다이어트는 고통스러운 것, 이라는 부정적인 사고’를 꼽았습니다. 나쁜 습관과 부정적인 생각은 좋은 습관과 긍정적인 생각으로 천천히 채워져야 합니다. 서둘러서 되지도 않겠지만 효과적이지도 않습니다.

이 책에서는 일상생활 곳곳에서 시공간의 제약과 비용 부담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비움과 채움’ 의 다이어트 실천방안을 제시합니다. 일상생활 속 좋은 습관들이 ‘새콤달콤한 자두’를 떠올릴 때 입에 침이 자동으로 고이듯이 무의식에 자리 잡을 때 우리의 몸과 마음이 활짝 웃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다이어트가 더 이상 고통스럽고 불편한 것이 아님을 깨닫고, 주변의 사랑하는 사람들과 더욱더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충분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자소개

구은혜
 
20대부터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호르몬약을 복용중에 있고, 작년말 당뇨판정을 받았습니다. 당뇨 판정으로 충격을 받고 건강관리를 위해 ‘역행자 다이어트’를 시작하였습니다. 『2막이 더 빛나는 인생 디자인』공저자이며, 현재 『인생2막은 작가로 삽니다』(가제)를 집필중에 있습니다. 

꽃, 고양이, 어린 아이의 통통한 손과 발 등등 작고 귀엽고 예쁜 것들을 좋아합니다. 디즈니 OST중 코코 〈기억해줘〉와 겨울왕국2에서 안나가 부른 〈해야할 일〉을 듣고 힘을 얻습니다. 뮤지컬 『영웅』 안중근 역할을 훌륭하게 해낸 배우 정성화 님의 ‘7전8기 같은 인생 이야기’도 좋아합니다. 

시청 앞 화단에 철쭉들이 봄바람난 미친년처럼 흐드러지게 핀 어느 점심시간이었습니다. 막간을 이용하여 이 꽃들을 스마트폰 카메라에 담느라 열중하던 임금협상 건설시위 노동자의 뒷모습에서 어렴풋한 인생을 느낍니다. 

목차

프롤로그

제1장 현대인들의 다이어트 실태 

1. 과체중이나 비만인들은 죄인? 
2. 말라도 아픈 사람들 (마른 고혈압, 마른 당뇨, 거식증 등)
3. 개인욕망과 다이어트 산업의 결합 

제2장 왜 다이어트를 하시나요? 

1. 시작은 나만의 다이어트 개념 정립부터 
2. 필자가 경험한 ‘쓰디쓴 맛’다이어트 이야기 
3. 왜 역행자 다이어트인가?
4. 다이어트 실패의 근본 원인 2가지 
5. 40대 이후 어쩌면 지금이 다이어트 최대 적기일지도 모릅니다

제3장 역행자 다이어트에 대하여 

1. 지금까지의 나를 바꾸는 마법의 주문
2. 나를 이루는 나의 머리, 마음, 몸에 대하여
3. 좋아하는 활동(일,운동)은 어떻게 발견할 수 있을까?
4. 역행자 다이어트의 6가지 원칙

제4장 효과적인 18가지 다이어트 꿀팁

1. 음양탕
2. 복식호흡
3. 어깨 이완수축하기
4. 런지와 스쿼트
5. 모관운동
6. 맨발 걷기
7. 계단 오르기
8. 발끝치기
9. 족욕 
10. 마음챙김 식사법
11. 건강차 마시기
12. 간헐적 단식
13. 효소가 풍부한 음식 먹기
14. 다이어트 일기 쓰기
15. 구체적인 건강관리 계획 세우기 
16. 시각화 (마인드맵 등)
17. 체중계와 친해지기
18. 촛불명상 

제5장 MBTI 유형별 다이어트 

1. 재미로 보는 MBTI 다이어트 

제6장 더 사랑하기 위하여 

1. 3달간의 역행 이야기
2. 나를 살리고 지켜주는 다이어트야 고마워!
3. 도전, 나만의 건강 십계명 만들기 

에필로그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