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가면무도회 2
가면무도회 2
  • 저자요코미조 세이시
  • 출판사시공사
  • 출판일2023-08-17
  • 등록일2023-11-23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요코미조 세이시가 혼을 담아 완성한 시리즈 후기 대작!
요코미조 세이시의 소설 『가면무도회』 제2권. 저자가 한차례 집필을 중단했다가 이후 10년 만에 완성한 대작으로 노대가(老大家)가 사회파라는 거대한 조류를 맞아 어떻게 본연의 모습을 지켜가며 자신의 목소리를 들려주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인상적인 작품이다. 혈통이라는 소재를 통해, 제2차 세계대전 후 일본 사회의 병폐를 효과적으로 표현해내고 기성세대의 과오가 다음 세대에게 어떤 식으로 상처를 남기는지를 깊은 여운과 함께 독자의 가슴에 아로새긴다.

네 번 결혼, 네 번 이혼이라는 화려한 남성편력으로 유명한 여배우 지요코. 그녀의 다섯 번째 연인인 다다히로는 재계의 거물이자 공작가의 후손이다. 다다히로는 긴다이치 코스케에게 지요코의 첫 번째, 두 번째 남편의 죽음에 대해 조사해줄 것을 의뢰한다. 그러던 중 첫 번째 남편의 1주기가 그가 숨진 휴양지에서 마련되고, 태풍이 휘몰아치던 밤 마침 근처에서 머물돈 지요코의 세 번째 남편이 숨진 채 발견된다. 그리고 네 번째 남편마저 모습을 감추고 마는데…….

저자소개

저자 : 요코미조 세이시
저자 요코미조 세이시(橫溝正史)는 1902년 일본 고베(神?)에서 태어났다. 구제국오사카약전을 졸업하고 가업인 약국에서 일하면서 틈틈이 작품 투고를 해오다가 1926년 일본 추리소설계의 아버지 에도가와 란포의 권유로 하쿠분칸(博文館)에 입사, 편집자로 일하기 시작하였다. 이후 《신청년》 《탐정소설》의 편집장을 역임하였고 1932년에 퇴사한 후 전업작가의 길을 걸었다. 제2차 세계대전 후에 추리소설 전문지 《보석》에 발표한 《혼진 살인사건》으로 제1회 탐정작가클럽 상 장편 부문에서 수상하였으며, 《문예춘추》에 역대 일본 최고의 미스터리로 선정된 《옥문도》를 비롯하여, 《이누가미 일족》 《팔묘촌》 《여왕벌》 《악마의 공놀이 노래》 등의 명작을 차례로 발표하였다. 잠시 절필하였으나, 1976년에 영화 〈이누가미 일족〉이 대성공을 거두면서 요코미조 세이시 붐이 폭발적으로 일어났으며 이것을 계기로 거장으로서 재평가가 이루어졌다. 문고본만으로 이미 판매량 1억만 부를 넘어섰으며, 그가 창조해낸 긴다이치 코스케는 일본의 국민 탐정으로 불린다. 1981년에 영면, 현재 일본 본격 추리소설의 거장으로 추앙받고 있다.

목차

제15장 미사오 부인의 추리
제16장 만산장의 사람들
제17장 어리석은 자의 억측
제18장 누가 청산가리를 가지고 있었는가
제19장 사스케라는 이름의 피에로
제20장 그린은 알고 있었다
제21장 바닷속처럼 깊은 안개
제22장 라이터
제23장 또 한 사람의 여자
제24장 미사오 부인의 모험
제25장 미행
제26장 악몽
제27장 절벽 위아래
제28장 시가라키의 찻잔
에필로그

작품 해설 장경현(추리소설 평론가)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