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시끄러운 원숭이 잠재우기 (리커버 특별판)
시끄러운 원숭이 잠재우기 (리커버 특별판)
  • 저자아잔 브라흐마
  • 출판사나무옆의자
  • 출판일2023-09-04
  • 등록일2023-11-23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시끄러운 원숭이’같은 나의 마음을 잠재우는 108가지 이야기!


2008년 베스트셀러를 기록했던《술 취한 코끼리 길들이기》의 후속편『시끄러운 원숭이 잠재우기』. 전작 이후 7년 만에 출간된 이 에세이집은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 물리학도 출신으로 ‘푸른 눈의 성자’, ‘세계적인 명상 스승’으로 불리는 아잔 브라흐마 스님의 명상에세이집으로 인간의 마음속에 자리하고 있는 ‘분주한 마음’이나 누군가를 ‘미워하는 마음‘을 다스리는 108가지의 이야기들을 담아냈다.





인간의 ‘희로애락’을 시작으로, ‘음미’, ‘정진’, ‘연민’, ‘무아’, ‘내려놓음’, ‘지혜’ 등을 얻는 과정을 일곱 가지 테마별 흐름으로 엮은 이 책은 손가락을 다친 왕과 주치의 이야기, 마음의 정진과 관련된 이야기, 존재에 대한 연민의 이야기 등. 지치고 힘들며 머릿속이 산만한 현대인들에게 쉬어갈 수 있는 여가를 마련해 주는 달콤하고 새콤한 이야기들이지만 그 의미를 가만 살펴보면 깨달음의 이야기다.


숲 속에 살면서 이 나뭇가지에서 저 나뭇가지로 분주히 건너다니는 원숭이. 명상에서 ‘원숭이 마음’이란 한시도 쉬지 않는 인간의 ‘분주한 마음’을 뜻한다. 이 책은 고요하게 멈춰있기 힘든 인간의 분주한 마음을 잠재울 수 있는, 또 삶의 여러 문제를 다루는 수도승 명상법을 제시한다.

저자소개

엮은이 각산은 세계명상수행승이며, 아잔 브라흐마의 한국 제자로서 세계명상힐링캠프 주최자다. 해인사 승가대학에서 불교학을 배운 후 미얀마 명상 고승 파욱 사야도와 아잔 브라흐마에게 가르침을 받았다. 태국, 미얀마, 스리랑카, 호주, 중국 등의 명상센터와 송광사, 범어사, 통도사 등의 제방 선원에서 10여 년 수행 탐방했다. 해인사 입산, 해인사 고승 보광 성주 큰스님을 은사로 출가하여 현재 아잔브람 한국명상센터원장과 참불선원 선원장을 맡고 있으며, 한국명상지도자협회 연수위원장과 세계7대성자 명상대전 조직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동국대 정각원 초청 불교방송 BBS-TV의 다시보기 1위 돌풍의 명강사다. 저서로 『멈춤의 여행』이 있고, 역서와 편저로 『법화삼매참법』 등이 있으며, 아잔 브라흐마의 『성난 물소 놓아주기』 국내 출간 시 감수를 맡았다.

목차

시작하며 7


1 좋을지 나쁠지 누가 알겠나 8


2 장님을 안내하는 장님 44


3 시끄러운 원숭이 잠재우기 76


4 개한테 묻기 112


5 여기 있는 사람, 가는 사람 150


6 놓아버리지 못할 때 일어나는 일 198


7 다 알아버린 왕 226


옮긴이의 말 270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