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명상록
명상록
  • 저자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 출판사위즈덤커넥트
  • 출판일2023-09-04
  • 등록일2023-11-23
보유 3,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 위즈덤커넥트의 AI가 풀어쓴 하버드 클래식 총서에 속한 도서입니다. 다양한 LLM 등을 포함한 AI를 활용하여 동서양의 고전을 쉽게 풀어쓴 도서입니다. 하버드 클래식은 하버드 총장이었던 찰스 엘리엇 박사가 엄선한 인문 고전 총서입니다.

'명상록' 은 로마 황제였던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가 쓴 일련의 개인 저술이다. 하나의 일관된 작품이라기보다는 마르쿠스가 수 년에 걸쳐 스스로에게 쓴 사적인 메모와 생각들을 모은 것이다. 그리스어로 쓰여진 이 책은 자기 성찰부터 우주의 본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아우르는 12권의 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저술의 중심 주제는 진정한 행복으로 가는 길로서 합리성, 자기 수양, 개인의 미덕을 강조하는 스토아 철학이다.

저자소개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Marcus Aurelius Antoninus, 121 - 180) 는 서기 161년부터 180년까지 재위했던 로마 황제로, 흔히 5대 황제 중 마지막 황제로 기억된다. 그는 스토아 철학자로도 유명하며, 그의 저서인 '명상록' 은 고대 스토아 철학에 대한 이해에 중요한 자료로 남아 있다. 출판을 목적으로 하지 않은 이 개인 저술 모음집에는 산만함과 도전으로 가득 찬 세상에서 어떻게 덕을 쌓고 정의롭게 살 수 있는지에 대한 그의 깊은 고민이 담겨 있다. 그의 통치는 백성에 대한 헌신과 자기 계발과 지혜에 대한 헌신으로 특징 삼을 수 있다.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 철학적 사고와 리더십 방식은 여러 세대의 사상가와 리더에게 영감을 주며 지속적인 유산을 남겼다.

목차

표지

목차

소개글

첫 번째 책

두 번째 책

세 번째 책

네 번째 책

다섯 번째 책

여섯 번째 책

일곱 번째 책

여덟 번째 책

아홉 번째 책

열 번째 책

열한 번째 책

열두 번째 책

시리즈 및 저자 소개

copyrights

(참고) 종이책 기준 쪽수: 202 (추정치)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