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위대한 거인최면이야기
위대한 거인최면이야기
  • 저자문가인
  • 출판사유페이퍼
  • 출판일2023-09-10
  • 등록일2023-11-23
보유 3,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나, 문가인은 당신이 어디에서도 읽어본 적이 없는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바로 잠을 자는 나를 깨워서 글을 쓰게 하는 ‘이것’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책도 ‘이것’을 활용하여 쓰였습니다.



사실, 고백하면 이 책은 제가 처음 쓰는 최면에 관한 전자책입니다. 일주일 안에 A5 30페이지로 된 전자책을 쓰는 프로젝트에 참여해서 써내야만 하는 숙제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숙제를 낸 사람도 그 숙제를 해야 하는 사람도 결국의 ‘이것’에 의하여 이끌림을 받았으며, ‘이것’에 의해서 글을 써내야만 하는 운명입니다.



나는 오늘 초저녁에 일찍 잠이 들었습니다. 종일 이런저런 상념이 밀려와 나를 쉬게 하였고 그 상념이 사라지니 ‘이것’이 나를 부릅니다.



이것은 보이지도 않고, 만져지지도 않는 등 무색무취입니다. 그리고 인간의 언어로는 그 실체를 표현할 수 없으며, 그 실체를 본 이도 없습니다. 단지 ‘이것’을 경험한 자만이 의사소통이 가능한 마음입니다.



이것은 바로 마음이며, 마음 중에서도 알고 있는 마음이 아닌 마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가장 적절한 단어는 ‘잠재의식’ 정도 되겠습니다.



나는 이 전자책을 통하여 잠재의식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고 서론이 길었습니다. 이 책은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두 가지 마음, 잠재의식이 존재한다는 증거, 잠재의식과 최면, 나의 잠재의식 상태 체험, 자기계발에서 최면의 활용, 최면분야의 위대한 거인들, 좁은 문과 최면이란 소제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글은 내가 썼지만 내가 쓴 글이 아닙니다. 나는 다시 한번 하늘 아래에서 그 어디에서도 당신이 보거나 들어본 적 없는 이야기를 하려고 하니 끝까지 읽으시기 바랍니다. 하늘 아래 존재하지 않는 이야기를 쓴다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비교 불가, 대체불가의 책이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제 책의 내용은 경험한 자만이 알 수 있고, 가본 자들이 인류가 탄생한 이후로 계속 있었습니다. 다만 그 길을 간 자는 자신이 그 길을 간 사실을 모를 수도 있으며, 안다고 해도 소수의 사람이기 때문이다. 저는 그들을 ‘위대한 거인’이라고 칭합니다.



흉내 내는 것은 30년 마음공부를 한 심리학자에게는 꽤 자존심이 상하는 일이기에 제 말을 믿고 끝까지 읽으시오. 끝까지 읽었다는 것은 당신이 또 하나의 성공을 했다는 것이요, 끝까지 읽은 자에게는 선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자소개



지은이 문가인

문가인 북스/참마음심리상담센터

문가인 최면연구소/디어소울 메신저 대표



전북대학교 심리학과 학사 및 임상심리학으로 문학석사를 취득했다. 동 대학교에서 외래교수를 역임했고, 정신과에서 심리학자로 근무하기도 했다. 임상 심리전문가, 정신보건 임상심리사 1급, 중독 심리전문가, 최면 트레이너, NLP(신경 언어 프로그래밍)트레이너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인지행동치료, 최면, NLP, 명상, 푸드아트 테라피 등 다양한 기법을 통합하여 수만 명의 내담자를 심리상담하고, 전국적으로 수천 명의 임상심리사 실습 수련생 및 합격생을 배출했다. MBC, KBS, SBS 등 여러 방송국에 출연하여 심리상담의 중요성을 전파했고, 월간 파워 코리아의 대한민국을 이끄는 여성 지도자와 시사뉴스 메이커의 표지 인물로 선정되어 소개되었다. 임상심리사 실습 수련생 양성, 심리상담 및 최면, 최면 푸드아트 테라피의 창시에 대한 공헌을 인정받아 마르퀴즈 후즈후 인명사전에 등재되었으며, 알버트 넬슨 평생 공로상을 수상하였다.현재 참마음 심리상담센터, 문가인 최면연구소, 문가인TV(유튜브)를 통하여 대한민국의 정신문화 발전에 일조하고 있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