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제주 여행 큐레이션(2023~2024)
제주 여행 큐레이션(2023~2024)
  • 저자이솔, 선장
  • 출판사상상출판
  • 출판일2023-09-26
  • 등록일2023-11-23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테마에 따라 선별한 320곳의 제주 여행지

여행자의 취향을 고려한 큐레이션 서비스



TV 프로그램, 유튜브 같은 영상매체나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의 SNS를 통해 수많은 여행 정보가 쏟아지고 있다. 이러한 정보 과잉 시대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건 정보를 선별하는 작업이다. 콘텐츠를 목적에 따라 선별하는 ‘큐레이션’이 미술관과 미디어를 넘어 여행 분야에서도 중요해진 이유다.

『제주 여행 큐레이션』은 미술관 큐레이터가 작품을 선정하듯 여행 작가들이 제주의 명소, 맛집, 카페, 숙소 등을 꼽았다. 제주를 대표하는 자연, 공간, 음식, 휴식이란 테마를 통해 320여 곳의 스폿을 취향대로 나누어 보기 쉽게 담아냈다. ‘역사’나 ‘작은 마을’을 주제로 한 부분에선 인문학적 깊이까지 느껴진다. 걷기 여행을 좋아하는 여행자를 위한 올레 코스 지도도 빼놓지 않았다. 드라마에 등장한 명소, 스타 셰프들의 맛집, 사장님으로 변신한 연예인들의 인기 스폿 등은 스페셜 페이지로 구성했다. 이 책은 기존의 가이드북처럼 이미 완성된 여행 코스를 제시하지 않는다. 작가의 큐레이팅 외에 여행자가 직접 선별하는 작업 또한 중요 포인트이기 때문이다. 더하기보다 덜어내기를 통해 취향과 목적에 맞는 나만의 완벽한 제주 여행을 계획해 보자.





자연이 선사한 제주의 품



제주는 섬 전체가 화산박물관이라 할 만큼 독특한 화산지형이다. 한라산 백록담을 시작으로 땅 위에는 360여 개의 오름이 펼쳐져 있고, 땅 아래에는 160여 개의 용암동굴이 섬 전체에 흩어져 있다. 계절에 따라 유채꽃, 수국, 억새, 동백꽃이 흐드러지게 피어나고 눈 내린 겨울 삼다수숲의 황홀경이나 한라산을 넘는 길에 만나는 숲이 만든 눈부신 터널은 귀하디귀한 자연의 선물이다. 『제주 여행 큐레이션』은 숲, 오름, 바다, 섬 등 제주의 가장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만날 수 있는 곳을 꼽아 여행자의 선택을 돕는다.





미술관부터 책방까지, 제주의 멋



제주에서는 한국 근대미술을 대표하는 화가 이중섭의 작품부터 제주를 너무도 사랑했던 김영갑의 사진, 꼬마 천재 화가 전이수의 그림까지 만나 볼 수 있다. “일단 오늘 오후는 쉬자”라는 대사로 유명한 스누피를 모티브로 꾸민 테마파크도 놓칠 수 없다. 동네 구석구석에 자리한 작은 책방은 단지 책을 사고파는 가게가 아닌, 여행지에서 새로운 감성을 발견할 수 있는 공간이다. 제주 지역 술부터 해외의 다양한 주류, 그에 어울리는 식료품 등을 살 수 있는 공간과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소품숍 등 여행의 재미를 더하는 멋스러운 공간들로 향해 보자.





지금 가장 핫한 제주의 맛



제주를 이야기할 때 음식을 빼놓을 수 있을까. 해녀가 직접 채취하고 어부가 바다에서 건져 올린 신선한 해산물을 재료로 한 음식에는 제주만의 정서가 담겨 있다. 투박해 보여도 속내는 부드러운 제주 사람을 닮은 듯한 전통 음식과 제주에서 나는 신선한 재료로 퓨전 음식을 선보이는 맛집이 곳곳에 자리한다. 긴 줄을 감수하고라도 찾아가고 싶은 제주의 맛! 여기에 더해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인기를 끈 대한민국 최고의 셰프들이 제주에서 펼치는 맛의 향연은 스페셜 페이지에 담아냈다.





느긋하고 여유롭게 제주에 쉼



아름다운 풍경 한가운데 들어선 카페 창가에서 쪽빛 바다의 하얀 포말이 부서진다. 바라만 보아도 절로 힐링이 되는 공간에서 커피 한 잔을 즐기다 보면, 소란했던 마음에 이내 평화가 찾아온다. 이 책의 마지막 장은 여행 중 쉼표가 되어 주는 카페와 아늑하게 머물 만한 숙소를 선별했다. 카페는 풍경이 아름다운 곳, 커피와 디저트가 맛있는 곳, 제주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곳들만 꼽았다. 또 이상순, 빽가, 요조 등 사장님으로 변신한 연예인들의 카페와 책방 등도 만나 볼 수 있다. 숙소는 자쿠지, 시골 풍경, 바다라는 테마 외에 복합 리조트까지 소개했다. 『제주 여행 큐레이션』을 통해 취향으로 가득 찬 제주 여행을 완성해 보자.

저자소개

이솔 

여행하며 글을 쓸 때 가장 행복한 여행작가다. 세계 여러 나라에서 수없이 아름다운 장면을 마주했다. 해외 하늘길이 막혔던 시기, 제주를 오가며 시나브로 제주와 사랑에 빠졌다. 제주의 숲, 오름, 바다가 언제나 그립다. 제6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에서 〈소도시 일본의 진짜 매력〉으로 특별상을 수상했다. 신문에 여행기를 기고하고 있다.

esol0708@naver.com



선장 

푸른 파도를 헤치고 대양을 넘고 싶었다. 늘 여행하는 삶을 꿈꾸었다. 30개가 넘는 나라를 돌아다녔지만 언제나 여행에 목말라 있다. 많은 여행지 중에서 가장 좋은 곳을 꼽으라면 서슴없이 제주라고 말한다. 제주는 갈 때마다 새로운 ‘영혼의 기항지’ 같다. 

여러 신문과 잡지에 여행 관련 글을 기고하고 있다.

happyharu0817@naver.com

목차

프롤로그 



구역별로 보는 제주 

제주 키워드 10선 

알아 두면 쓸모 있는 제주 이야기 

가장 제주다운, 작은 마을 큐레이션 

역사적 발자취를 따라 걷는 길 



PART 1. 자연 ? 제주의 품

최고의 숲, 최고의 휴식 

향기로운 제주의 봄 

소담스레 피어난 여름 

낭만이 흐드러진 가을 

겨울, 바야흐로 동백의 계절 

오름을 오르다 

Special Curation 드라마 속 한 장면처럼 

자연이 찍어 준 인생 사진 

절경 품은 드라이브 명소 

섬 속의 섬 여행 

제주의 속살, 생태 여행지 

언제나 그 자리에, 제주 바다 

세월이 빚어낸 풍경을 따라서 

 

PART 2. 공간 ? 제주의 멋

제주에서 떠나는 아트 투어 

제주 건축 산책 

구석구석 동네 책방 탐험 

술술 넘어가는 여행 

Special Curation 브루어리 투어 

나의 작은 소품 기행 

체험&전시 테마파크 

맛좋은 시장에 혼저 옵서예 

 

PART 3. 음식 ? 제주의 맛

제주를 담은 밥상 

지금 여기! 핫플레이스 맛집 

제주에서 만나는 이국의 맛 

현지인이 즐겨 찾는 맛집 

Special Curation 스타 셰프 in 제주 

제주 횟집 열전 

제주 흑돼지 맛집 베스트 

뜨끈한 국 한 사발 

줄 서서 먹는 제주 김밥 

빵의 전설, 빵지순례 

밤의 제주에서 한잔 

제주에서 즐기는 이색 식당 



PART 4. 휴식 ? 제주에 쉼

풍경이 아름다운 카페 

커피와 디저트가 맛있는 카페 

제주만의 이색 카페 

Special Curation 사장님은 연예인 

자쿠지가 있는 숙소 

시골 풍경이 담긴 숙소 

바다가 기다리는 숙소 

놀멍쉬멍 복합 리조트 



제주 입도 정보 

- 항공편 | 배편

제주 교통 정보 

- 렌터카 | 버스 | 자전거

올레 코스 지도 



인덱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