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아내에게 말 못한 신 과장의 주식 일기
아내에게 말 못한 신 과장의 주식 일기
  • 저자신용대 저
  • 출판사메이킹북스
  • 출판일2022-08-17
  • 등록일2022-12-16
보유 1, 대출 1, 예약 0, 누적대출 2, 누적예약 0

책소개

지금까지 이런 주식 책이 있었을까?
일반적으로 차트 분석법이나, 경제 트렌드, 수익 인증 이런 것이 주식을 다룬 책의 주요 내용이었는데, 이 책은 과감하게 그런 경제학적인 내용보다는 그저 한 편의 삶의 이야기를 써 내려 갈 뿐이다.

평범한 직장인이 주식 투자를 시작하여 어떻게 망가졌고, 또 그것을 어떻게 극복했는지 과정을 실감 나는 소설로 만들었다. 실제 매매 내역을 바탕으로 글을 썼고, 그 매매 내역까지 첨부했기 때문에 읽는 사람조차 더욱 감정 이입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당시의 주요 이슈와 뉴스까지 소개해 주며 지난 5년간 우리나라의 증시가 어떻게 흘러왔는지도 자연스럽게 알 수 있도록 해 준다.

책은 직접적으로 ‘주식 투자를 어떻게 해라’라고 말하지 않는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면, ‘이렇게 해서는 안 되겠구나’를 몸으로 느끼게 될 것이다. 무리한 투자를 하는 몇몇의 독자만 구제할 수 있어도 이 책의 집필 목적은 달성될 것이다. 전에 없던 새로운 시도로 작성된 소설 형식의 주식 책. 한 번쯤 읽어 봐도 좋지 않을까?

저자소개

고려대학교 졸업 (2001년)
대기업 보험회사 퇴직 (2022년)

- 투자자산운용사
- 증권투자상담사
- CISA (시스템정보감시사)
- CKLU (보험 언더라이터)

첫 번째 20년은 열심히 공부하여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두 번째 20년은 열심히 일하며 대기업에서 근무했다.
세 번째 20년은 무엇을 할까 고민하던 중 주변 지인들의 투자 모습과 저자 본인의 지나온 생활을 책으로 남기고 싶어서 집필을 시작했다.

서점에 가면 대부분이 차트분석과 수익인증 이야기로만 가득하고, 초보자가 읽을 수 있는 쉬운 책이 잘 없었다.
그러나 개인투자자는 돈 버는 방법보다는 손실이 나지 않는 방법을 먼저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주식 책은 대부분 어려워서 몇 번을 읽어 봐도 솔직히 잘 모르겠다. 많은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소설 형식을 빌려 투자할 때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글로 남겨 본다.
이 책은 내 인생 세 번째 20년의 첫 발걸음이 될 것이다.
독자님의 많은 응원 부탁드리며,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추천의 글
프롤로그

1부 유년기
2부 사춘기
3부 타락기
4부 각성기
5부 소멸기

에필로그
출처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