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마음챙김 인생 수업
마음챙김 인생 수업
  • 저자칼릴 지브란
  • 출판사본투비
  • 출판일2023-04-20
  • 등록일2023-08-23
보유 3,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마음챙김 인생 수업

스무 살에 읽고 마흔 살에 다시 읽는 인생 수업

당신의 삶을 응원합니다.
내 마음속에 사랑이 들어왔다.

마음 깊은 속에 담은 인생 수업!
삶이 우리를 속일지도 사랑하리라.

내 마음에 철학이 들어왔다.
마음에 철학이 살아있다.

20세기 성경 다음으로 많이 판매된 책!

(원제) 예언자(The Prophet) 레바논계 미국인 시인이자 작가인 칼릴 지브란(Kahlil Gibran)이 영어로 쓴 26개의 산문 에세이로 구성된 책이다 .1923년에 출판하여 가장 잘 알려진 작품으로 〈예언자〉는 100개가 넘는 언어로 번역되어 역사상 많이 번역된 책 중 하나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20세기 영문학으로 많이 판매 되었다.

예언자 ‘알 무스타파 (Al Mustafa)’는 12년 동안 오팔리즈(Orphalese) 시에서 살았으며 이제 곧 그를 집으로 데려다 줄 배에 오르려고 합니다. 그는 삶과 인간의 조건과 같은 주제를 논의하는 한 무리의 사람들에 의해 제지됩니다.
이 책은 사랑, 결혼, 자녀, 베푸는 것, 먹는 것과 마시는 것, 일, 희락, 집, 옷, 사고파는 것, 죄와 벌, 법, 자유, 이성과 정열, 고통, 자기 지식, 가르침, 우정, 대화, 시간, 선과 악, 기도, 쾌락, 아름다움, 종교, 죽음에 대해 논하고 있습니다.

예언자는 1923년 최초 출판 이후 2012년까지 미국에서만 900만 부 이상 판매되었다.

레바논 기독교 마론파(지중해 동부와 레반트 지역의 기독교 민족 종교 집단이다. 현대 레바논 산 근처에 오랫동안 거주하는 가장 큰 ‘마론파’ 교회는 동방 가톨릭 특수 교회이다. 교황 및 가톨릭 교회와 완전한 친교를 이루며 구성원에는 비민족 마론파도 포함하고 있다)에서 태어난 칼릴 지브란은 자신의 종교뿐만 아니라, 기독교, 불교, 이슬람교 등 신비주의에 영향을 받았다. 파괴적인 파벌 투쟁과 함께 레바논의 피비린내 나는 역사에 대한 그의 지식은 종교의 근본적인 통일성에 대한 그의 믿음을 강화했다.
그의 부모는 다양한 종교를 가진 사람들을 집으로 환영함으로써 모범을 보였다.

배가 오다
사랑에 대하여
결혼에 대하여
아이들에 대하여
나눔에 대하여
음식에 대하여
일에 대하여
기쁨과 슬픔에 대하여
집에 대하여
옷에 대하여
사고파는 일에 대하여
죄와 벌에 대하여
법에 대하여
자유에 대하여
이성과 열정에 대하여
고통에 대하여
자아를 깨닫는 것에 대하여
가르침에 대하여
우정에 대하여
말하는 것에 대하여
시간에 대하여
선과 악에 대하여
기도에 대하여
즐거움에 대하여
아름다움에 대하여
종교에 대하여
죽음에 대하여
작별

‘윌리엄 블레이크(William Blake)’와 “영혼을 넘어(Over-soul)”와 같은 ‘월트 휘트먼(Walt Whitman)’과 ‘랄프 왈도 에머슨 (Ralph Waldo Emerson)’의 신학적 사상과 연결 및 유사점도 많다. 그의 작품에서 영향을 받은 주제는 아랍 미술, 유럽 고전주의 (특히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낭만주의 (블레이크와 오귀스트 로댕) 그리고 보다 현대적인 상징주의와 초현실주의 기초를 두고 있다.

저자소개

칼릴 지브란
(Kahlil Gibran, 1883~1931)
레바논계 미국인 작가, 시인, 시각 예술가.

그는 1923년 미국에서 처음 출판된 후로 번역되어 역사상 많이 팔린 책 중 ‘예언자. The Prophet’ 저자로 가장 잘 알려졌다. 자신은 철학자라는 말을 거부했지만, 대중은 철학자로도 인식하고 있다.

레바논의 한 마을에서 마론파 가문에서 태어난 어린 지브란은 1895년에 어머니와 형제자매와 함께 미국으로 이주했다.

‘시, 우화, 에세이, 대화의 단편, 단편 소설, 편지, 격언’과 같은 다양한 문학 형식을 탐구했다.

그의 대표작으로 손꼽히는 1923년 〈예언자〉는 영어 산문체로 쓴 철학적 에세이 연작 중 하나이다. 그의 글에서 ‘종교, 정의, 자유의지, 과학, 사랑, 행복, 영혼, 육체, 죽음과 같은 주제’에 대해 논의했는데, 이는 “과거의 형태를 깨는 혁신, 상징주의 특징”이 가미된 웅변적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