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열아홉의 에세이
열아홉의 에세이
  • 저자이경창
  • 출판사프리즘
  • 출판일2023-07-05
  • 등록일2023-11-23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누구에게나 열아홉은 한 번 밖에 없기에
모든 게 새롭고 모든 게 서툴다.
“하지만 괜찮아. 우린 아직 성장하는 중이잖아”

열아홉, 우린 그 누구보다 치열하고 뜨겁다!


『열아홉의 에세이』는 열아홉이 세상의 모든 또 다른 열아홉을 응원하는 책이다. 부모가 원하는 인생과 내가 원하는 인생, 좋아하는 일과 잘하는 일 사이에서 끊임없이 고민하는 열아홉의 성장통을 19살 저자가 직접 썼다. 입시스트레스, 친구와의 관계, 부모와의 갈등, 진로에 대한 고민을 겪는 열아홉의 삶이 어떤지 담담하게 풀어낸 책이다.
중학교 때 인생 진로를 결정한 저자는 특목고인 공군항공과학고등학교에 진학해 군인이자 학생이라는 신분으로 십대를 보냈다. 또한 자신과 비슷한 고민을 하는 열아홉 친구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하며 공감대를 형성한다.
‘우리의 열아홉’이란 주제로 대한민국의 일반적인 고등학교 모습을 비추며 학교라는 곳, 학교에서의 생활, 학생으로서의 삶에 대한 느낌과 생각을 전한다. ‘학생과 군인, 그사이 열아홉’은 저자 자신의 이야기다. 규율이 엄격한 기숙학교에서 친구들과 생활하며 차츰 성장해가는 모습을 담았다. ‘빛날, 빛나는, 빛나던 열아홉’은 저자가 직접 인터뷰 한 - 열아홉을 맞이할, 열아홉을 보내고 있는, 열아홉을 지낸, 이들의 인터뷰로 구성됐다.
책에는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구자철, 600만 틱톡스타 듀자매 허영주 등 유명인들이 열아홉 청춘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가 함께 수록되어 있다.
책은 십대 청소년인 저자가 또 다른 열아홉들에게 보내는 진솔한 응원의 편지다. 이제 막 알을 깨고 세상으로 나가야 한다는 부담과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만의 길을 찾아 함께 나아갈 것을 제안한다. 모든 게 새롭고 또 모든 게 서툴지만, 세상의 모든 열아홉을 응원하는 책이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