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가장 열렬한 하루
가장 열렬한 하루
  • 저자유재화
  • 출판사e퍼플
  • 출판일2023-07-17
  • 등록일2023-11-23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나이 오십도 적당히 넘어서야, 월급생활자가 되기로 결심, 펜을 던지고 문 밖으로 나섰다.

그로부터 600일. 맨 땅에 헤딩하며, 좌충우돌하며 생산직 근로의 세계에서 비정규직에서 정규직이 되기까지, 이제는 더 나은 정규직이 되기 위해 오늘도 열렬히 달리는 자의 진짜 리얼 르포르타주! '세상에 쉬운 일은 없다'는 진리를, '세상에 할 일은 많다'는 사실을, ' 인생은 마음먹기 달렸다'는 이치를 오로지 온몸으로 관통하며 터득해온 시간의 기록. 그 600일의 하루하루를 나는 인생의 그 어느 시절보다 치열하게 지나왔으며 오늘도 가장 열렬하게 이어지고 있다.

이 글은 삶의 전환점에서, 깃발 나부끼며 묵묵히 나아가려는 결심을 다지기 위한 기록이다.

그러므로 보잘 것 없을 지언정 나의 도전은 현재 진행형! 언제나 그렇듯, 가장 열렬하게!

저자소개

브런치 스토리 활동작가명 somehow,

나이 오십도 적당히 넘어서야, 월급생활자가 되기로 결심, 펜을 던지고 문 밖으로 나섰다.

그로부터 600일. 맨땅에 헤딩하며, 좌충우돌하며 생산직 근로의 세계에서 비정규직에서 정규직이 되기까지, 이제는  더 나은 정규직이 되기 위해 오늘도 열렬히 달리는 자의 진짜 리얼 르포르타주!

이 책은 브런치 스토리에서 연재하고 브런치 북으로 묶었던 생산직도전의 첫 번째 기록이다.



약력

상명대학교 국어교육과 졸업하고 출판사와 신문사에서 원고편집, 교정교열 윤문 등의 잡일을 하다가 서울예대 극작과에 들어갔다. 그해 여름, 무심히 응모한 문학상에서 단편소설 당선 후 글쓰기 훈련을 이어갔으며 2001년부터 2018년까지 어린이, 청소년, 성인대상 단행본을 십수 권 출간했다.

특히 우리말과 우리 국어에 관한 관심과 애정을 바탕으로 아름다운 우리말의 소중함을 알리는 도서집필과 출간에 의미를 두고 있으며 현재 진행형으로 원고 작성 중.

어쩌다보니 필명을 두 개나 갖게 되었는데, 이정 혹은 유재화라는 이름을 사용한다.

펴낸 책들은,

재미있고 아름다운 우리말/한글은 힘이 세다/재미있는 우리말 등,

재미있게 말하는 사람이 성공한다/유머로 재치있게 말하는 사람이 성공한다/나는 왜 인간관계가 힘들까, 등등이 있다.

목차

0. 프롤로그

1. 문, 박차고 나서다

2. 위장취업 혹은 체험, 삶의 현장

3. 이해와 오해 사이

4. 해고解雇의 기쁨

5. 두 번째 취업도전

6. 터널을 지나는 법

7. 열렬한 노동의 가치

8. 참을 수 없는 사탕의 무거움

9. 다시 길 위에

10. 또 다른 경험

11. 생각할 시간이 없다

12. 비정규직의 비애

13. 가장 열렬한 나의 하루

14. 附錄| 내가 만난 사람들

한줄 서평